두부는 면보에 넣어 물기를 짜 쭙니다. 참치는 기름을 쫘악 빼 줍니다. 그릇에 두부, 참치, 다진양파 1큰술, 다진파 1큰술, 다진 당근 1 + 1/2큰술, 감자전분 2큰술, 빵가루 3큰술, 소금, 후추를 넣고 끈기있게 치대어 줍니다. (당근은 필레를 하여 잘게 다져 줍니다.)
반죽을 동그랗게 원으로 만든후 중간에 손가락으로 구멍을 뚫어 정리해 줍니다. 두깨는 1.5~1.7cm 정도로 만들었습니다. (도너츠 모양으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도너츠 참치두부를 구워 줍니다. 구울때 중약불에서 뚜껑을 덮고 속까지 익혀 주세요. (갈라진 부분은 링이 끈어지지 않고 붙여 있습니다. 금이 간 곳이 있다면 걱정 마시고 팬에 넣어 구워 주세요.)
2/3정도 구운 후 도너츠 구멍 사이에 메추리알을 깨어 넣어 줍니다. 그리고 앞, 뒤로 살짝만 더 구워 줍니다.
곁들여 드실 소스입니다. 팬에 기름을 두루고 다진양파 2큰술, 다진파 1큰술을 넣고 볶아 줍니다. 양파가 다 익었으면 케찹 3큰술, 스테이크소스(시판용) 1큰술, 매실청 1큰술(매실청이 없으시면 설탕과 멸치국물 또는 물 2큰술을 넣어 주세요)을 넣고 끓어 오르면 불을 꺼 줍니다. (시판용 스테이크소스가 없으시다면 간장 또는 우스타소스, 핫소슬르 넣어 보세요.) 이렇게 하여 맛나게 드시면 OK.
떡볶이떡 5개, 작은 소지지 9개를 준비합니다.
소지는 격자모양으로 칼집을 넣어 팬에 살짝 볶아 주거나 뜨거운물을 부어 줍니다. 소지지의 칼집을 깊게 넣어 주시면 예쁜 고슴도치 모양이 됩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반으로 자른 떡볶이떡을 넣고 구워 줍니다. 다 구운 후 접시에 담아 둡니다.
팬에 고추장 1/2큰술, 고추가루 1작은술, 간장 2큰술, 물엿 2큰술을 넣고 끓어 오르면 떡볶이떡과 소지를 넣고 조려 줍니다.
고슴도치 소시지 떡강정이 완성되었습니다.
당면 40~50g, 두부 1/4모, 시금치 1움큼, 홍피망 1/2개, 당근 7cm 길이로 반토막, 표고버섯 4개 (채소는 집에 가지고 계신걸로 준비해 주세요)
표고버섯, 당근, 양파, 홍피망을 채 썰어 줍니다.
두부는 두께 0.5m로 직사각형으로 썰어 줍니다.
그릇에 간장 1 + 1/2큰술, 집간장 1/2작은술, 매실청 1큰술, 깨소금, 참기름을 넣고 저은 다음 표고버섯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 양념이 배이도록 놓아 둡니다.
팬 기름을 조금 두루고 양파를 볶아 줍니다. 양파가 반쯤 익어가면 팬에 기름이 부족하게 됩니다. 이때 기름을 붓게 되는데, 기름을 붓지 마시고 물을 조금 부어 양파를 익혀 주시면 드실때 느끼함이 없어 진답니다. 두부를 제외한 채소를 다 같이 넣고 볶아 주셔도 된답니다. 오늘 저는 따로 따로 볶아 두부잡채를 만들어 볼까 합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홍피망을 살짝 볶아 준 다음 접시에 담아 둡니다.
팬에 기름을 살짝 두루고 당근을 넣어 볶다가 기름이 없어지면 물을 넣고 완전히 다 익혀 줍니다.
시금치는 끓는물에 살짝 데친 다음 집간장, 참기름, 꺠소금을 넣고 조물조물 묻혀 줍니다.
팬에 표고버섯을 살짝 볶아 줍니다. (표고버섯은 기름 없이 살짝만 볶아 주세요.)
팬에 기름을 두르고 두부를 앞, 뒤 노릇하게 구워 줍니다.
당면에 끓는 물에 6~7분 동안 삶은 다음 물에 깨끗히 헹구어 줍니다. 그릇에 간장 5큰술, 설탕 1큰술, 깨소금, 참기름, 당면을 넣고 섞어 줍니다.
팬에 당면을 넣고 물기가 없을때까지 고슬고슬하게 볶아 줍니다. 당면을 가위로 꼭 자르는거 잊지 마세요.
넓은 그릇에 볶아 두었던 채소, 두부, 당면을 넣고 섞어 줍니다. 마지막에 통깨와 참기름 넣고 맛나게 드시면 Ok.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