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90,640
상품목록
main thumb
니콜씨

까르보나라 떡볶이 떡국떡으로 만들기~

곧 다가올 구정 떡국떡이 많이 생기는 시기이기도 한데요~ 떡국말고도 여러가지 요리로 재탄생할 떡국떡 그중 이번 요리는 까르보나라 떡볶이랍니다~ 쉽고 간단하게 함께 만들어 볼까요?
2인분 6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떡을 물에 불려 준비하고 양파는 채썰고 마늘은 편을 내주고 베이컨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달구어진 팬에 버터를 녹여준 뒤 편썬 마늘을 볶아 향을 내 주세요~ 그 뒤 양파를 넣어 볶아주고 마지막으로 베이컨을 넣어 볶아주세요~
우유 300ml에 점도조절을 위해 밀가루 1큰수저를 넣어 풀어주세요~ 밀가루푼 우유를 볶아진 재료에 부어주고
우유가 끓으면 불려놓은 떡을 넣어 끓여주고 조금 졸여지면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주시면 끝!!
맛있는 까르보나라 떡볶이가 완성되었어요~ 파슬리 가루를 솔솔 뿌려주니 더더 먹음직 스럽게 보이지 않나요?
팁-주의사항
1. 밀가루를 왜 넣냐구용?
우유로만은 점도있는 소스의 질감을 얻기가 쉽지 않답니다. 그래서 '루' 라는것을 만들어 우유의 점도를 조절해 주는데요~ 보통은 버터에 밀가루를 빠른속도로 볶아 만들어 준답니다. 하지만 가장 밝은색인 '화이트루'를 만드는건 쉽지 않지요~ 금방 타버리기 때문에 '브라운루'로 변신해버리는;; ㅋ또 밀가루가 버터와 섞이면서 덩어리지며 익어버리기도 하지요~ 그래서 미지근한 우유에 풀어 사용하면 조금 더 편리하게 점도조절이 가능해요~ 찬물에는 밀가루가 잘 녹지 않으므로 실온에서 두었다가 녹이시면 잘 녹는답니다. 뜨거운 우유에는 밀가루가 반죽이 되어버린답니다. 미지근한 우유에 녹여주세요~

등록일 : 2016-01-24 수정일 : 2016-01-2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49

킭망고 2018-04-13 11:57:08

맛있어여 베이컨 없어서 빼고 소금간 조금 했어요 ㅎ 집에 있는재료로 맛나게 잘 먹었네요!! 

코알라T 2017-11-14 13:00:34

간편한 재료로 최상의 맛. 정말 맛있어요! 우유 넣고 끓기 시작할 때 밀가루 한숟갈 넣어도 돼요 ^^ 떡 넣고 마지막에 피자치즈 넣어 소스에 섞으면 소스가 쭉쭉 늘어나는 게 정말정말 맛있네요!! 

다똥이❤ 2019-09-09 17:59:36

저는 간이 좀 부족한것같아서 간장을 조금 넣었는데ㅋㅋ 색도글코맛있었어용!! 간단한재료로 잘만들어먹었습니다!!! 

댓글 5
파일첨부
오리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쥐포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깍두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묵은지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코울슬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고기김치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콘샐러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조기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탕후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