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759
상품목록
main thumb
뽕브라

콩나물 대하찜

아삭한 굵은 콩나물과 향긋한 쑥갓을 넣어서 뻘겋게 찜을 했더니 정말 배부른 한끼가 되드라구요. 남은 양념엔 밥을 볶아먹어도 정말 맛있답니다. 밖에서 사먹는것 못지 않지요. 대하 대신 아귀를 넣으면 아귀찜이 되구요. 다른 해물류를 넣으시면 해물찜이 되지요.
4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대하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준비해요. 냉동된 상태라면 꼭 해동 후 조리하세요.
굵은 콩나물을 깨끗이 씻어 머리와 꼬리는 떼고 미나리도 깨끗이 씻어 준비해요.
대파와 풋고추, 홍고추는 어슷썰기해요. 고추를 청양고추로 넣으심 더 칼칼하고 맛나요.
그리고 분량의 양념장을 만들고, 녹말물은 녹말가루 (1T), 물 (1)을 넣어 섞어 만들어요. 그리고 저는 바지락육수 (1컵)을 넣었답니다. 육수가 없으신 분들은 물을 넣으셔도 되요.
넙적한 팬에 대하를 깔고 그 위에 굵은 콩나물과 풋고추, 홍고추를 얹고
양념장을 올리고 바지락육수 (1컵)을 부어요.
그리고 뚜껑닫고 센불에서 5분정도 끓여요. 꼭 뚜껑을 닫아주셔야 콩나물 비린내가 나지 않아요.
어느정도 대하와 콩나물이 익으면 불을 줄인 뒤 잘 뒤적거려 주면서 끓여주세요. 여기서 녹말물을 넣어 걸쭉하게 해주세요. 수분정도를 보시고 녹말물을 부어주시면 되요. 물이 너무 없다 하시면 녹말물을 조금만 물이 너무 많다. 하시면 녹말물을 더 넣어주시구요.
마지막으로 쑥갓을 넣어 뒤적거려주세요. 쑥갓은 금방 익기때문에 한 30초정도 뒤적거리면 되요.
그냥 이대로 먹고 남은 양념에 밥뽁아먹으면 최고죠. 대하대신 아귀를 넣어주셔도 맛있어요. 쑥갓대신 미나리도 괜찮구요. 굵은콩나물이 없으시면 그냥 콩나물도 괜찮답니다. 그래도 찜요리엔 굵은 콩나물이 아삭하고 좋아요. 새우가 탱글탱글하니 씹는감이 너무 좋드라구용.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09-01-13 수정일 : 2016-01-1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5

탬♥ 2020-06-02 08:01:42

대박.. 원래 아무거나 잘 먹는 남편이지만 맛있다 손님 대접해도 되겠다며 폭풍 칭찬 들었어요 ㅋㅋ 

Dongjamong 2020-07-24 16:57:37

대박 간이 딱 맞아요. 전 쭈꾸미도 같이 넣었어요 담엔 아구 넣고 해볼께요. 감사해요 

ouo3 2020-04-24 20:31:40

이거 진짜 대박이예요ㅠㅠ 완전 맛있게 잘 먹었어요!!! 감사합니다 ㅎㅎ 

댓글 28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