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
Tina소울푸드
시금치 토마토 계란 볶음 ~ 시토달볶 만드는법
전날 토마토와 계란을 따로 볶아서 토달볶을 만들어서 아침 메뉴로 내놨더니 허비가 넘 맘에 들어하더라구요.
토마토 계란 볶음 토달볶의 메뉴는 첨가되는 소스의 종류에 따라 조금씩 맛이 달라지는데 소금 간만 해서 깔끔하게 마무리해주는 게 제 입맛에도 젤 좋더라구요.
전날의 인기에 힘입어 또 토달볶~
똑같은 재료에 똑같은 메뉴라서 데쟈뷰같지만 새로 만든 요리~
냉장고에 있던 시금치를 버터에 볶어 추가하면서 약간 변화를 주었어요.
시금치는 옥살산이라는 독성 성분이 있어서 생으로 먹으면 신장 결석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해서 생으로 먹는 거 보다 데치거나 볶아서 익혀 먹는 게 더 좋다고 해요.
토달볶에 넣은 시금치는 데쳐서 사용하는 거 보다는 고소한 버터에 볶아서 넣어주는 게 시금치의 풍미를 더 잘 끌어올릴 수 있더라구요.
작은 토마토라서 토마토를 4등분으로 썰어 줬어요.
토마토가 크다면 한입 크기로 작게 썰어 주세요.
후라이팬에 오일 코팅해주고 계란 3개를 넣고 중약불에서 밑부분을 부드럽게 익혀준 뒤 40-50프로 정도 익으면 소금 1꼬집 넣고 젓가락으로 휘저어 스크램블드에그를 만들어 주세요.
계란이 90프로 정도 익었을 때 접시에 덜어 놓아요.
계란이 너무 익는 거 보다 90프로 정도 익었을 때가 촉촉하고 부드러워서 더 맛있어요.
계란을 건져 낸 후라이팬에 버터 한조각 넣고 녹여 준 뒤 시금치를 넣고 소금 1꼬집 넣고 볶아 주세요.
시금치가 살짝 숨이 죽을 정도로 볶아 주세요.
시금치도 건져 내고 후라이팬에 올리브오일 넉넉하게 두르고 썰어 놓은 토마토를 넣고 볶아 주세요.
소금 2꼬집 넣고 2분 정도 볶아 주세요.
접시에 계란과 시금치 토마토 담아 내요.
초록 시금치 위에 고명으로 감태를 약간 부셔 얹어서 초록의 색감을 더해 줬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