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95
상품목록
main thumb
Lime앤Thyme라앤타

매콤한 콩나물 두부국

나는 보통 반반 두부를 산다. 식구가 별로 없으니 두부를 한번에 반 모 이상 사용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반 모가 남고 나면 냉장고에서 굴리다가 버리게 되기 십상이라 반반 두부라는 아이템 자체가 나는 썩 마음에 든다. 오늘 마트에 간 김에 두부가 떨어진 생각이 나서 두부 색션에 갔는데 반반 두부가 없다. 나는 두부 섹션 앞에서 한참을 망설였다. ​ 아침에 끓여 놓은 된장 찌개에 두부를 못 넣은게 못내 마음에 걸려서 할 수 없이 그냥 한 모 두부를 샀다. 돌아 오자마자 기분 좋게 반 모를 잘라 된장 찌개에 넣고 반 모는 물을 살짝 채워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넣었다. 그 두부를 넣으며 내일이면 너는 내 기억에서 잊혀질 지 모른다는 그런 생각을 했다. ​ 저녁이 되어 일과가 끝나고 잠시 중국 역사극을 보다가 두부 생각이 났다. 그 동안 그런식으로 냉장고에 들어 갔다가 잊혀진 최후를 맞이한 두부 반 모들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갔다. 할 수 없이 주섬 주섬 일어나 부엌에 내려 간다. 그 두부 반모로 매운 고추 잔뜩 때려 넣어 기어코 콩나물 국을 끓여 놓고서야 마음이 좀 편해졌다. ​ 그래, 인생을 살면서 코빗으로 물가가 폭등한 어떤 날은 한 모짜리 두부를 사는 일이 이래 장엄할 수도 있는 거겠지.. ​
3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동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물 1.2리터와 다시 팩 1개를 냄비에 넣고 국물을 우려요.
콩나물은 씻고 표고와 두부는 너무 두껍지 않게 자르고 파와 고추는 쫑쫑 썰어 줘요.
국물이 노랗게 우러 나면 다시 팩을 건지고
콩나물, 두부, 표고 버섯을 넣고 끓여요.
끓어 오르면 다진 마늘과 소금, 고추를 넣어 줍니다.
2-3분 더 끙ㅎ인 후 파를 넣고 불을 꺼 줘요.
팁-주의사항
저는 매운 걸 좋아해서 고추를 좀 많이 넣었어요. 확 매워서 좋긴 한데 맛 볼 때 사래 들릴 수 있으니 조심 하세요. 매운 게 힘드신 분들은 고추 양을 조절 하세요. *냉장고에 표고 버섯이 있어 국물 맛있으라고 함께 넣었는데요, 생략 가능해요. *콩나물 국 맛 내기가 의외로 쉽지 않아요. 맛소금을 사용하시면 편리해요.

등록일 : 2023-06-12 수정일 : 2023-06-1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Lime앤Thyme라앤타

리듬체조하다 생뚱맞게 요리하는 여자, 푸드 칼럼니스트 in Canada https://www.youtube.com/channel/UCy0NmtPgsPDPaREaxZF_Q6g

댓글 0
파일첨부
비빔당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메추리알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북어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드레싱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깻잎장아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짜글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아욱된장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족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비엔나소세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알감자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