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164
상품목록
main thumb
썬쿡♡

춘장으로 짜장소스 짜장밥

춘장을 볶아서 만든 짜장소스&짜장밥입니다.
4인분 6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돼지고기는 키친타월로 핏물을 닦아준 뒤 청주(또는 맛술) 1스푼, 소금 두 꼬집, 후추를 뿌려서 밑간을 해주세요.골고루 섞어서 10분 정도 둡니다.

돼지고기 특유의 누린내를 없애기 위해 꼭 핏물을 키친타월로 닦아내고 조리하세요.

감자는 필러로 껍질을 벗기고 깍둑썰기로 썰어주고 당근도 마찬가지로 감자와 비슷한 크기로 썰어줍니다.야채는 너무 크게 써는 것보다는 먹기 좋게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는 게 좋아요.
양파 중간 크기 1개와 애호박 1/2개도 깍둑썰기로 썰어줍니다.
양배추는 잎을 낱장으로 떼서 물에 5분 정도 담가두었다가 흐르는 물에 세척하고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칼로 썬 양배추 약 두 줌 정도 넣은 것 같아요.)
작은 프라이팬에 식용유 2스푼과 춘장 5스푼을 넣고 약불에 4~5분 정도 계속 볶아주세요.약불에 계속 볶다 보면 식용유와 춘장이 하나로 섞이면서 부드럽게 볶아질 거예요. 볶아진 춘장은 불을 끄고 잠시 대기할게요.

춘장은 센불에 볶으면 타버려서 폭망의 지름길이랍니다ㅋ

크기가 큰 웍을 꺼내서 달군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다진 마늘 1스푼을 넣어주세요. 약불에 마늘이 타지 않게 살짝 볶아줍니다.
마늘 향이 확 올라오면 여기에 밑간을 한 돼지고기를 넣고 중불에 고기를 볶아주세요. 돼지고기가 다 익을 정도로 볶아줍니다.
이어서 단단한 야채부터 넣어서 볶아줄 건데요~썰어둔 당근과 감자를 넣고 중불에 볶아주세요.
감자가 투명해지고 반쯤 익었을 때 양배추와 애호박 양파를 모두 넣고 중불에 볶아주세요. 양파가 투명해지고 감자가 거의 다 익을 정도로 볶아줍니다.
좀 전에 볶아둔 춘장을 넣고 약불로 줄여서 골고루 섞어주세요.
설탕을 1~1.5스푼 정도 넣고 볶아주세요.

춘장은 짠맛이 강해서 우리가 평소에 먹는 약간 달달한 짜장의 맛을 내려면 설탕을 넣어서 간을 맞춰주어야 해요. 백설탕과 황설탕도 당도가 조금씩 다르니 설탕의 양은 한번에 많이 넣지 마시고 조절해서 넣어주세요.

여기에 물 종이컵 3컵을 부어서 센불에 팔팔 끓여줍니다. 바닥에 짜장소스가 눌어붙지 않게 수저로 저어가며 끓여주세요.
끓어오르면 중불로 낮춰서 야채가 완전히 익도록 수저로 저어가며 끓여주세요.
짜장소스가 끓는 동안 작은 볼에 전분가루 2스푼과 물 3~4스푼을 넣고 잘 풀어주세요.
짜장소스에 전분물을 한스푼씩 넣어서 수저로 잘 저어가며 원하는 농도를 맞춰줍니다.
전분물은 한번에 다 넣으면 떡처럼 될 수 있어요. 조금씩 넣고 수저로 저어가며 농도를 맞춰주세요.

농도가 너무 되면 물을 조금 추가로 넣으면 되고 짜장소스가 좀 짜면 설탕과 물을 추가로 넣어서 간을 맞추면 돼요.

그릇에 밥을 적당히 담고 짜장소스를 얹어주세요. 계란후라이도 하나 올려주면 짜장밥 완성입니다.

등록일 : 2022-11-01 수정일 : 2022-11-0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썬쿡♡

먹기위해 산다~!!맛있는 음식을 좋은사람들과 즐기면 너무행복합니다~♡ https://blog.naver.com/ddalgi00001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1

로사킴 2022-11-08 17:47:28

돼지고기 손질을 잘못했는지 돼지고기가 좀그렇긴 했는데 잔 만들어 먹었습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