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8,790
상품목록
main thumb
EasyFusion집밥er

느끼하지 않은 계란 감자 샐러드

예전에 지인분께서 교회에서 팟럭을 하면 꼭 가져오시던 샐러드가 있었는데 그게 대박 인기가 많았다죠...? 당시에는 레시피를 여쭤보아 집에서 종종 따라 만들어 먹으면서 엄청 좋아했었는데 안 만들어먹기 시작한 지도 10년이 넘어 지금은 그게 무슨 샐러드였는지도 가물가물한 와중 한 가지 정확한 것은 샐러리, 파 그리고 베이컨, 이 세가지 재료에요. 그 세가지 조합이 신기하게도 맛있었던 기억은 아직도 강하게 남아있어서 마요네즈 때문에 자칫 느끼할 수 있는 계란 감자 샐러드를 그 재료들과 어우러지게 만들어보았습니다.
3인분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감자는 물에다 삶아도 되지만 저는 빨리하려고+설겆이 줄이고 덜 번거롭고 싶어서 전자렌지 사용가능 보울에 깨끗이 씻은 감자를 넣고 물1/3컵 넣은 다음 랩으로 씌우고 숨구멍 세 개 젓가락으로 뚫어준 다음 10분 돌렸주니 다 익었더라구요. 뜨거울 때 껍질 벗겨내고 대강 으깨 놓아요.

전자레인지

달걀 삶는 법은 다들 아시죠? 찬물에 계란 넣고 끓이기 시작해서 보글보글 하기 시작한 후로 8분만 딱 삶고 얼음물이나 아주 차가운 물에 넣어 완전히 식혀준 다음 껍질을 벗겨내야 예쁘게 잘 까집니다.
샐러리는 잘게 다져서 감자 있는 보울에 바로 넣어주고요
파도 잘게 다져서 감자랑 샐러리 있는 보울에 넣은 다음 소금 크게 3꼬집과 후추가루 6꼬집을 샐러리와 파 쪽으로 뿌려놓습니다. 아직 섞지 않아요.
베이컨은 5mm정도 간격으로 최대한 얇게 썰어서 후라이팬에서 중불로 서서히 기름을 빼주어 자기 기름 안에서 튀겨지다시피 바싹 익혀준 다음 페이퍼타올 깔아놓은 그릇에 담아 기름을 완전히 제거해줍니다.
껍질 깐 달걀은 요렇게 8등분만 해주시고요.
다른 재료들과 함께 보울에 담습니다.
베이컨도 넣고요
마요네즈 8T 넣어주세요. 그냥 숟가락으로 하면 소복하게 쌓아서 많이 들어가게 되니까 가능하면 계량스푼으로 해주시고 눈대중으로 하시더라도 계량스푼 사이즈에 맞게 해주셔야해요.

계량스푼

조금만 섞어주다가 스리라차 핫소스를 살짝 넣어줍니다. 이 정도로는 매운맛이 느껴지지 않으니 매운 거 못드셔도 걱정마시구요, 스리라차가 없으면 타바스코를 1t정도만 살짝 넣어주셔도 됩니다.

스리라차1T(테이블스푼) 또는 타바스코 1t(티스푼)

마지막으로 제대로 섞어주고나면 완성이에요. 아이들 학교다녀와서 간식으로 줬는데 어쩜 한 입 먹어보라 소리도 없이 지들끼리 끝장내버렸네요. ㅎㅎㅎ
팁-주의사항
1. 로메인이나 양상추 등에 한 숟가락씩 얹어서 한 입씩 베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 우리 아이들 그렇게 해서 로메인 큰 거 한 포기 씻어준 거 다 먹었네요.
2. 탄수화물이 필요하시면 빵에 넣어서 샌드위치로 드셔도 좋아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9-03-21 수정일 : 2019-03-2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EasyFusion집밥er

텍사스 시골아줌마의 집밥입니다. 저렴한 식재료로 한식 및 퓨전음식을 최대한 쉽게 만들어보려 합니다.

요리 후기 2

규엽수호희진쓰 2020-03-01 16:29:11

저 두번째 해먹으려고 왔어요. 리뷰쓰려고 회원가입까지 했네요.ㅎㅎ 정말 맛있어요 분명 샐러드지민 조금 색다르면서 느끼하지않고 계속 입에 감기는 맛,  

쉐프의 한마디2020-03-01 21:02:12

입맛이 통했네요~ 정말 감사해요. 덕분에 오늘 하루가 너무 신날듯해요! ^^b

sjdjjxbd 2020-02-28 23:35:04

도시락 메뉴 찾아가 해봤는데 넘 맛있어요 감사합니다 ^^ 

쉐프의 한마디2020-02-29 09:32:06

레시피 믿고 만들어 맛있게 드셔주셔서 감사하네요. ^^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