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4,862
상품목록
main thumb
바겨사

깻잎찜 반찬으로 딱이죠

깻잎을 지난주에 사 왔는데 반찬을 한다 하면서 계속 미루고 있었는데 꺼내보니 시들해졌더라고요. 이거 해먹어야지 생각하고 재료들을 사 오긴 하는데 결국 다른 거 해먹기도 하고 그냥 방치되는 것도 있고 사진 안 찍고 그냥 막 해먹는 것이 더 많기도 하죠. 음식 하면서 사진을 찍으면 시간이 2배는 더 걸리는듯하거든요. 대단하게 세팅을 하는 것도 아닌데 말이죠. ^^;; 어쨌든 시들해진 깻잎을 싱싱하게 만들어서 깻잎찜을 만들어봤답니다.
6인분 이상 15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시들어진 깻잎이었는데 찬물에 30분 정도 담가두었어요. 잎채소가 시들었을 땐 찬물에 담가놓으면 다시 싱싱해진답니다. 깻잎을 마트에서 사고 시장에서 사서 고기 먹을 때 싸먹기도 해도 양이 얼마나 되는 모르겠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양념장을 계량 안 하고 그냥 했어요.
양파, 당근, 쪽파를 잘게 다져서 준비했어요. 양념장에 들어갈 야채들입니다.
간장, 올리고당, 참기름, 고춧가루, 통깨를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간장 양념장인데 간장보다는 야채들이 더 많죠?
깻잎 2장을 깔고 양념장 올리고 다시 깻잎..... 그렇게 쭉.... 단순노동을 시작합니다.
티비 앞으로 들고 와서 방송 하나 틀어놓고 아무생각없이 슥슥 양념 발라주다 보면 끝이 나지요.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도 하던데 저는 불 위에서 쪄 줄 거랍니다. 깻잎찜이니 쪄야 요리명이랑 맞으니까요. ^^ 생으로 먹어도 되는 재료들이라서 푹 익히 않고 숨만 죽는 정도만 쪄줍니다.
전기레인지가 불을 꺼도 한동안 열로 인해서 보글보글 끓어오르지요. 물을 넣은 것도 아닌데 수분이 생겼죠? 우리집의 깻잎찜은 이렇게 해서 먹는답니다.

등록일 : 2018-12-19 수정일 : 2018-12-2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바겨사

바겨사입니다. https://in.naver.com/pmj9475

요리 후기 2

먹순이ㅎㅎ 2018-12-20 06:43:56

좋아요 ㅎ 슴슴허니 짱 밥도둑 ㅎ ㅋ 전쌈채소중에 이아이를 탑으로좋아하죠 은은한향이 모든생선부터고기까지 맛을업시키죠 ㅎ 맛난정보감사요 ㅎ 

이기숙 (지성.해성) 2019-04-20 16:32:37

맛있게 잘되었어요  

댓글 0
파일첨부
깻잎찜 추천 레시피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