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543
상품목록
main thumb
내사랑야옹님

오늘은 중국식! 해삼죽순볶음♡

장날 싱싱한 해삼을 저렴하고 푸짐하게 모셔온 기념으로 만들어보았어요. 만원어치 샀는데 두마리 더 얹어주시는 훈훈한 시장 인심^^ 건해삼으로 요리하는 것 보다 향이 더 진하고 맛있답니다. 신랑에게 만들어 진상했더니 사랑받는 새댁이 되었다는... 믿거나 말거나... (^w^)
2인분 6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시장에서 해삼님을 만원에 모셔왔는데 몇 마리인줄 아세요? 와.. 자그마치 17마리! 마트가면 3마리 들어간 한봉지에 오천원정도 하는데...
후한 시장 인심이 너무너무 좋아요♡
먼저 재료들을 깨끗이 손질해주세요.
해삼은 양 끝을 칼로 자르고 배를 갈라 내장을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소금으로 박박 문질러 지저분한 이물질을 제거해주세요.
신랑은 기다리기 지루한지 제가 해삼 손질하는 동안에 두마리를 쓱- 회로 드시네요ㅋㅋ 아주 싱싱하다고 칭찬이 자자 합니다.
해삼을 조금 큼직?하다 생각될만큼 썰어주세요. 해삼을 익히게 되면 아주 작게 쪼그라들기때문에 너무 잘게 써시면 해삼이 어디로 갔나? 하실거예요ㅠㅠ
마늘, 대파, 홍고추를 예쁘게 다져주세요. 너무 잘게 다지지 않으셔두 돼요.
표고버섯은 기둥도 다 넣을거니까 버리지 마시고 예쁘게 잘라두세요. 기둥도 맛을 자세히 보시면 송이버섯 향도 나요^^
청경채도 이파리를 잘 뜯어놓으시고 양파, 죽순도 먹기 좋게 잘라두세요.
자~ 재료 손질은 끝났고 이제 소스와 물전분을 만들어볼까요?
감자전분 1T에 물 2T를 넣고 만들어주세요.
굴소스, 설탕, 청주, 진간장, 노두유(없으면 생략가능)를 넣고 양념장도 만들어두세요. 노두유는 색을 내기위해 넣는데 없으면 생략 가능하세요.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져두었던 대파, 청 홍고추, 마늘을 넣어 향을 내주세요.
향을 내다가 표고, 죽순, 양파를 투척!
살짝 볶다가 아까 제조해두신 양념을 끼얹고 물을 반컵정도 넣어 살짝 끓여주세요. 간을 살짝 보시고 짜다 싶으시면 기호에 맞게 물은 조금 더 추가 가능해요.
이제 해삼과 새우를 넣고 볶아줄거예요.
한 15초정도만 재빨리 볶다가 불을 끄고 청경채와 물전분을 넣고 남은 열로 볶아주세요.
마지막에 참기름을 아주 살짝 둘러주세요.
완성된 사진이예요!
팁-주의사항
●새우는 넣으셔도 되고 안 넣으셔도 무방해요^^
●해물 넣고 볶으실때 아주 살짝만 볶으셔야 해삼이 덜 쪼그라들고 새우도 질겨지지 않아요.
●초간장을 곁들여 드시면 금상첨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6-02-10 수정일 : 2016-02-1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내사랑야옹님

봉성원 큰며느리의 맛있는 이야기♡ http://blog.naver.com/pooha1220

요리 후기 1

나-야-나 2018-11-12 05:29:02

고급스러운 맛있는 음식이 탄생했어요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