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4,277
상품목록
main thumb
밥심은국력

대패 삼겹살 두부김치

두부는 고단백식품으로 근육 만들기 등 몸매를 가꾸는데도 도움이 되며,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특히 리놀산을 함유하고 있어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올리고당이 장의 움직임을 활성화하여 소화흡수를 도와 줍니다. 생으로도 먹고 찌개, 부침 등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것도 두부의 매력이구요.~~~ 오늘은 두부와 곁들여내는 두부 김치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요거 술집에 베스트 메뉴 중 하나죠.~~ 저희 가족은 식사로 먹었네요. 그럼 보시죠.~~
4인분 15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재료들을 한번에 모아 놓으면 요리할 때 빠뜨리는 재료가 없어서 편하지요. 김치나 대패 삼겹살은 약간 작게 썰어주는 것이 먹기가 편하더라구요.
두부도 준비하시구요.
대패 삼겹살에서도 기름이 나오므로 식용유는 반큰술만 넣어 조리합니다. 팬을 달군 뒤에 기름을 넣어야 기름이 타지 않아 좋구요. 대패 삼겹살은 불이 세면 타기 쉬우니 불을 조절해가면서 먼저 볶아준 뒤에 반 이상 익었을 때 김치를 넣어 볶아줍니다. 김치가 볶아지면 양파를 넣어주고요.
양념은 설탕을 제일 먼저 넣어주는 것이 양념이 잘 배인답니다. 설탕 1큰술을 넣어 고루 섞어준 뒤에 다진 마늘 반큰술을 넣어줍니다. 김치에도 이미 마늘이 들어 갔으므로 많이 넣지는 마세요. 맛술 1큰술을 넣어주고요. 고추가루는 3큰술을 넣고 ( 취향껏 가감하시면 됩니다. ) 간장 1큰술로 간을 해줍니다. 여기에 대파, 고추류를 넣어주고 마지막에 참기름과 통깨로 완성합니다.
볶아지면서 양이 많이 줄었지요. 요렇게 양이 줄어야 김치도 잘 볶아져서 더 맛있죠.
두부는 뜨겁게 데쳐서 드시면 맛있구요. 체에 받쳐 물기를 잘 빼주세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시구요. 양이 적은 것 같지만, 두부 1모 양입니다.
두부 김치가 완성되었습니다. 따끈한 두부도 맛있구요. 잘 볶아진 김치를 먹는 맛이 아주 끝내줍니다. 얇은 대패 삼겹살은 부드러워서 먹기가 편하구요. 두부에 올려 먹으면 환상 궁합이지요.
팁-주의사항
두부는 엷은 소금물에 담가서 보관하면 좀더 오래 신선하게 유지할 수가 있답니다.

등록일 : 2015-12-11 수정일 : 2016-01-2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호박죽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컵케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파스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대구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우렁강된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황태콩나물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콘치즈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호박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