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41,815
상품목록
main thumb
서현마미

맘에 쏙 들었어! 버터소스를 얹은 안심스테이크,,

불맛 가득한 버터소스의 안심 스테이크 보기만 해도 군침 돌아요!!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잘 따라오세요~
4인분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스테이크에서 가장 중요한건 뭐니뭐니해도 질 좋은 고기인것 같아요. 남편이 준비해 온 안심인데요, 3.5cm 정도의 두께로 썰어왔네요. 안심의 위아랫면에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해주고,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을 뿌려서 재워둡니다. 고기의 두께가 있는만큼 소금과 후춧가루는 적지 않게 뿌려주셔야 해요.
버터는 미리 실온에 두어 말랑한 상태로 준비하고, 그린올리브, 블랙올리브, 크랜베리, 케이퍼를 곱게 다져서 부드러운 버터에 넣어요. 여기에 건조바질, 오레가노, 건조파슬리를 넣어서 고루 섞어주고, 소금과 후춧가루를 넣어가며 간을 맞추어줍니다.
유산지에 버터소스를 길쭉하게 얹어서 돌돌 말아 냉장실에 넣고 굳혀줍니다. 이렇게 하면 버터소스 완성이예요.
이제 스테이크에 곁들일 가지 토마토조림을 만들어 볼께요가지는 1cm 정도의 두께로 잘라서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 잠시 두고,
토마토는 작게 잘라서 준비해요.
가지에 간이 배이면 작게 깍둑썰기를 합니다. 양파도 다져서 준비하고,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양파와 페페론치노를 넣어서 볶아요. 양파가 투명해지면 가지와 토마토를 넣어서 볶아주고,
재료들이 어느정도 볶아지면 레드와인, 발사믹식초, 토마토소스, 물, 치킨스톡을 넣어서 끓여줍니다.
중약불로 끓이다가 소스가 어느정도 졸아들면 설탕과 소금을 넣어서 간을 보아요. 설탕, 소금이 녹도록 한번 더 끓여서 완성해요.
가니시를 준비해볼까요?
기름을 살짝 두른 달군팬에 대추토마토와 데쳐낸 브로콜리를 넣어서 센불로 놓고 30초 정도 볶아주다가, 180℃로 미리 예열해둔 오븐에 넣어서 약 5분정도 구워내요.

오븐

이제 스테이크만 구우면 된답니다.
센불로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안심을 올려요. 그대로 3분 정도 굽다가 뒤집어서 약 2분 정도 더 굽고, 옆면도 굴려가면서 가볍게 구워주세요.
팬에 버터를 넣어 녹이고, 숟가락으로 고기에 끼얹어주는 작업을 몇번 해요. (고기 한덩어리 당 버터 6~7g) 그럼 버터의 향과 풍미가 고기에 스며들어 더 맛난 스테이크가 되요. 200℃로 미리 예열해둔 오븐에 넣어서 2분정도 구워냅니다.
오븐에서 구워낸 안심은 잠시 레스팅을 해요.
고온에서 구워낸 고기를 실온에 두고 잠시 기다리는 과정인데요, 이 과정을 거쳐야 육즙이 풍부한 스테이크를 맛볼수 있습니다.
4~5분 정도 레스팅을 한 후 서빙하면 되요^^
만들어둔 가지조림과 가니시, 스테이크를 접시에 담고, 내가기 전에 스테이크 위에 버터소스를 잘라서 얹어내면 되요.
팁-주의사항
오븐에서 구워낸 안심은 잠시 레스팅을 해요. 고온에서 구워낸 고기를 실온에 두고 잠시 기다리는 과정인데요, 이 과정을 거쳐야 육즙이 풍부한 스테이크를 맛볼수 있습니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4-08-01 수정일 : 2015-04-0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1

써닝♥ 2016-08-21 14:11:48

재료들이 충분하지않아서 그냥 버터소스 조금따라서 해봤는데 맛있네요~~~ 

댓글 4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