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0,082
상품목록
main thumb
서현마미

안심스테이크 까나페

안심이랑 매쉬드포테이토를 같이 곁들이니 그 맛이 훨씬 부드럽게 느껴지고 꽤 잘 어울렸답니다. 거기에 특별한 소스까지~~~ 맛있는 쇠고기 까나페~ 이웃님들 식탁에도 꼭 올려보세요.
중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쇠고기 안심은 소금, 후춧가루, 올리브오일을 뿌려서 재워둡니다. 최소 3시간 이상 재워두시면 좋아요.
토마토는 완숙을 사용하시는게 좋아요. 완숙토마토는 듬성듬성 다져주고, 양파와 당근, 마늘도 큼직하게 다져서 준비해요. 월계수잎과 로즈마리도 준비해주고~ 쇠고기는 기름이 없는 부위로 준비해서 아주아주 곱게 다져주세요.
소스를 만들어 볼께요. 달군팬에 버터를 넣어서 녹여주고, 곱게 다져둔 쇠고기 잔살을 넣어서 볶아줍니다. 고기의 색이 황금색으로 될때까지 볶아주다가
분량의 화이트 와인을 넣어서 끓여주세요. 와인이 졸아서 거의 없어질때까지 끓여주시면 되요.
여기에 토마토, 당근, 양파, 마늘을 넣어주고, 쇠고기 육수와 월계수잎, 로즈마리를 넣어서 끓여줍니다.
처음엔 센불로 끓이다가 부글부글 끓어오르면 불을 약하게 줄여서 2시간 이상 더 끓여주세요. 시간이 지나면 오른쪽 사진처럼 분량도 많이 줄어들고 진해져요. 여기에 스테이크 소스를 넣어서 섞어주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해줍니다. 그렇게 한번만 더 끓인후 불에서 내려주세요.
완성된 소스는 체에 걸러서 준비해주면 완성입니다.
뜨거울때 버터와 생크림, 파슬리가루, 소금과 후춧가루를 넣어서 섞어줬어요.
양송이버섯은 겉껍질을 얇게 벗겨서 달군팬에 기름없이 구워주거나 오븐에 넣어 구워주시면 되요. 구운 양송이버섯에 파마산치즈가루를 조금씩 뿌려둡니다. 새싹채소는 물에 살짝만 흔들어 씻어서 물기를 빼서 준비합니다.

오븐

모든 준비가 끝났으니 고기를 구워볼까요? 재워둔 고기는 한입에 들어갈수 있게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센불로 팬을 달구어서 오일을 조금 뿌려주고, 고기를 얹어서 겉면을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오래 익히면 쇠고기안심의 부드러움을 맛볼수 없으니 적당히 잘 구우셔야 해요.
고기 위에 구운 양송이버섯을 얹고, 그 위에 새싹채소를 얹고~
안심스테이크 까나페를 접시에 담아주고, 준비해둔 매쉬드포테이토와 맛있는 소스를 곁들여주면 완성이예요.

등록일 : 2012-03-14 수정일 : 2016-01-2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