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0,425
상품목록
main thumb
달콤노을

5분 반죽으로 만드는 초간단 치즈케이크 만드는 방법

또다시 금요일 아침입니다~ 아침 전쟁 같은 등교 시간이 지나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평화로운 시간이 참 좋습니다. 늘어놓은 잠옷이며 아이들이 지나간 동선을 정리하고 하면 느긋해지는 마음에 따뜻한 커피 한 잔이 그리워지는 시간이죠. 커피를 한 컵 가득 내려서 같이 곁들이 티 푸드가 있는 날은 더 행복한 빵순이 노을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치즈케이크를 포스팅하며 믹서기에 휘리릭 돌리면 반죽이 끝나는 초 초간단 치즈케이크를 만들어 소개해 드린다고 했었는데 기억하시는 이웃님들 계시나요? ㅎㅎ 결과물만 보면 과정이 상상이 안 가는 그럴듯한 치즈케이크이지만 과정을 보시면 이렇게 쉽게?? 간단히?? 케이크가 만들어진다고? 하실걸요!!! 저녁에 만들어 하룻밤 냉장실에 보관해 단면은 단단해지고 윗면과 옆면은 쪼그라들었지만 아주 맛있는 치즈케이크랍니다. 촘촘하고 매끄러운 단면 보이시나요?? 맛있는 치즈케이크라는 말에 동의하시겠죠? ㅎㅎ 이번에도 바닥지는 간편히 다이제스티브를 부셔서 녹인 버터와 섞어 만들었고요, 치즈 반죽은 믹서기로 전부 넣고 휘리릭~~ 끝!! 이었어요. 만들어 다음날 오전에 사진 찍고 커피랑 아침으로 먹었는데요,, 겨우 나를 자제하며 한 조각으로 끝낸 치즈케이크랍니다. 얼마나 간단하고 쉬운지 저랑 만들어 볼까요??
4인분 6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비닐봉지나 지퍼백에 쿠키를 넣고 막대로 밀어 부셔둡니다. 녹인 버터를 넣고 섞어 주세요. 유산지를 깐 틀에 녹인 버터와 섞은 쿠키를 넣고 호떡 누르개나 장갑을 낀 손으로 꾹꾹 눌러 줍니다.
믹서기에 계란, 생크림, 크림치즈, 바닐라액, 설탕, 박력분을 넣고 1~2분 정도 돌려 반죽을 완성합니다. 반죽 끝!!
바닥 지를깐 틀에 반죽을 붓고 17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40~45분간 구워 줍니다. 중탕으로 굽지 않고 오븐 사용 가능한 용기 (저는 그라탕 그릇) 따끈한 물을 한 컵 담아 오븐에 같이 넣어 돌려줬어요.

오븐

등록일 : 2017-11-06 수정일 : 2017-11-0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1

카르카로돈토사우루스 2020-12-27 07:18:04

도구도 재료도 에너지도 없어서 복잡하면 못 만들 텐데 이건 충분히 도전 가능해 보여서 애들이랑 만들었는데 만드는 것도 먹는 것도 애들이 너무 좋아했어요. 너무나 간단한 레시피인데 투섬플레이스 치즈케익보다 맛있더군요.^^ 감사합니다.  

댓글 2
파일첨부
양배추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깻잎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부추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테이크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간장감자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육개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잡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달걀말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프렌치토스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제육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