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35,929
상품목록
main thumb
강철새잎

얼큰하고 시원한 소고기국만들기!! 초간단레시피!!!

양지를 넣고 무와 콩나물까지 넣고 얼큰하게 끓이는 소고기해장국!!! 무지 무지 간단합니다. 재료도 소고기 국거리용의 양지와 무, 콩나물이 주 포인트 재료입니다.
4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무는 깨끗이 씻어서 껍질을 까주고는 듬성듬성하게 돌려가면서 무를 썰어 줍니다.
소고기 양지부위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밑간을 해 둡니다.
소금과 후추로만 밑간을 해서 냉장고에 잠시 보관해 놓습니다. 그 사이에 들어가는 재료들을 후다닥 준비합니다. 양파와 표고버섯은 채썰고 대파 송송 썰어 놓고 콩나물 씻어서 대기 준비하면 거의 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제 후다닥 소고기국을 만들면 끝이죠. 먼저 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밑간을 한 소고기를 넣고 바로 고춧가루를 넣어 줍니다.
국간장 한국자를 넣어 주세요. 간이 쌔지지나 않을까 걱정하시겠지만 물 들어가고 무도 들어가고 하기 때문에 나중에 간을 보면 간이 맞게 됩니다. 간장을 적게 넣었을 경우에는 나중에 소금을 조금 넣고는 간을 맞춰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넣은 재료들을 볶아 주세요. 소고기 양지가 겉 표면이 익을때까지만 볶아 주시면 됩니다.
고기 표면이 익었다면 이제 물을 부어 주세요. 육수 대신으로 다시마를 넣으시거나 멸치가루를 넣으시거나 아니면 천연조미료를 넣으셔고 끓여 주시면 됩니다.
저는 천연조미료를 다시팩에 넣고 국물에 투하해 주었습니다.
이제 무도 함께 넣고는 끓여 주세요.
팔팔 끓어 오르면 양파를 넣어 주시고요. 대파 썬 것과 송송 썰어 놓은 청양고추도 함께 넣어 주세요.
팔팔 끓으면서 진한 육수가 나오기 시작하죠. 이때에 표고버섯을 넣어 주시고요.
마지막으로 콩나물을 넣고는 뚜껑을 닫고 다시 한번 팔팔 끓여 줍니다.
콩나물의 숨이 죽고 있었다면 뚜껑을 열고는 다진마늘을 넣어 주고 다시 한번 끓여 주면 얼큰한 소고기국이 완성되는 것입니다.
얼큰하고 시원하고 진한 국물의 소고기국이 완성되었습니다. 속을 확하고 풀어주는 얼큰한 소고기해장국 입니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5-12-23 수정일 : 2015-12-2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요리 후기 9

♡보형♡ 2017-01-03 21:17:38

상세한 내용은 무척 만족합니다! 레시피를보고 새보았는데 쉽기도하고 정말 맛난 국이 완성되었네요. 감사합니다! 

피키88 2016-01-14 19:15:23

고대로햇는데 맛있었어요 콩나물이 밑에깔려서 안보이네요^^; 좋은레시피 감사해요♡ 

홍석맘 2017-03-09 21:04:36

아들이 소고기무국 하얗게 끓인걸 별로 안좋아했는데 이방법으로 해보니 얼큰하니깐 남자들이 아주 좋아하는맛이네요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