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8,320
상품목록
main thumb
땅콩엄마

잡채맛있게하는법! 너무간단해

옛날부터 생일때는 무조건 면은 먹어야한다고 기다란 면처럼 오래오래 살으라는 그런 뜻이있다죠? 암튼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잡채, 그 잡채 맛있게 하는법을 전수받아서 도전했답니다.
6인분 이상 6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당면은 불리지않고 11분동안 삶아 준답니다. 딱 11분동안 삶고 찬물에 휙 헹구어 주세요. 삶는동안 다른 야채를 준비하면 되요.
시금치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주세요. 저희 시엄니 같은경우 재료를 한꺼번에 볶아서 사용하시던데. 각 재료마다 특성이 다르고 익는순이 다르기때문에 살짝 데쳐줍니다.
그리고 물기를 짜내고 시금치에는 약간 간을 해주세요. 그래야 나중에 시금치가 따로 놀지않는답니다. 소금 약간과 참기름 마늘을 넣고 조물 조물 일반 시금치 나물을 하는것처럼 하면되요.
양파와 당근도 먹기좋게 체썰어 줍니다. 그리고 모든 재료를 재료대로 한번씩 볶아줄꺼예요. 후라이팬 계속 바꿔가면서 할수없으니깐 순서가 있답니다. 당근- 양파 - 버섯 - 파프리카
당근은 기름을 약간만 두르고 볶아주세요. 그냥 어느정도 볶았구나 싶을정도로만. 더 아삭한 식감을 원하시면 많이 볶으시구요.
양파도 볶아요. 볶아 볶아 달달 볶아.
버섯은 볶는것보다 끓는물에 데치는게 좋아요. 안그래도 기름 쓰는데 느끼할수있으니. 파프리카 과정은 빠졌네요. 암튼 파프리카까지 살짝 볶아서 재료를 모두 준비해주세요.
당면을 다 삶은 후 찬물에 휘리릭 씻고 다시 오목한 후라이팬에 넣어줍니다. 이때 준비한 양념, 간장 반컵과 물엿 1컵, 전 물엿은 요리할때 안쓰거든요. 무조건 꿀을 써요. 그래서 꿀 1컵과 함께 넣은 후 당면을 조려줍니다.
눌러 붙지않게 센불로 5분 졸여주고, 5분후 준비한 야채를 다 넣어줘요. 그리고 야채를 모두 넣었으며 이미 야채는 한번씩 익었으니깐 섞어서 아주 살짝만 볶아주면되요 약한불에 3분.
그릇에 담아서 깨만 통통 뿌려주면 준비는 끝. 면이 익지않았을까? 걱정했는데 왠걸 퍼지지도 않고 정말 딱 좋았어요. 고기 없이 잡채를 만들었는데 입맛 까다로우신 우리 시엄니도 엄지척을 해주셨어요. 잡채는 이렇게 만들어야 한다며. 잡채를 젤마지막에 했는데도 기다리는 동안 퍼지지도 않고, 탱글탱글한 면을 맛볼수 있었어요.

등록일 : 2015-08-13 수정일 : 2015-08-1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36

yumi1230 2017-03-15 18:17:27

처음 해본잡채라 엄청 걱정이었는데 정말 맛있네요 덕분에 식구들과 잘먹었어요^^ 

화난헐크 2017-05-08 08:32:03

그대로따라했는데 실패 ㅋㅋㅋ다시도전합니다 이번엔성공해서맛있게먹어야지 ㅋ 

kimsu**** 2020-03-31 13:48:48

오~~요리실력 꽝인 저에게 엄지척 해주고 싶어요 5살 입짧은 딸이 잡채를 좋아해서 만들어봤는데 아주 맛있데요~ 저는 돼지고기도 넣었어요 

댓글 17
파일첨부
잡채 추천 레시피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