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
Tina소울푸드
겨울 시금치 때문에 만든 김밥 ~ 김밥 만드는법
겨울 시금치가 너무 맛있어서 한 두번 시금치나물 무침을 만들었었는데 시금치나물을 볼 때마다 연상되는 김밥.
김밥의 초록색 야채로는 겨울 시금치가 특유의 단맛과 향이 있어 젤 잘 어울리는데 겨울이 아닌 계절엔 그 맛을 낼 수 없어 깻잎이나 상추등 그 때 그 때 제철 채소를 활용하게 되요.
그러니 겨울이 다시 돌아와 반가운 겨울 시금치를 보면 오리지날 김밥을 만들고 싶어 마음이 분주해져요.
당근과 계란, 스팸, 시금치가 주재료이고 단무지대신 집에서 만든 홈메이드 유자무장아찌를 넣으니 깔끔하면서도 유자향도 살짝 느껴져서 더 맛있더라구요.
우엉조림을 못넣어서 아쉬웠지만 그 아쉬움은 시금치나물무침이 채워줬어요.
김밥 재료를 만드는 과정은 허비의 아침일정 시간이 촉급해서 바삐 만드느라 사진을 못찍고 재료 준비를 다 해놓은 사진으로 대체해요.
과정이 결과보다 더 소중하다고 생각하는 편이지만 때로는 결과가 과정을 다 품는 경우도 많더라구요.
결과가 좋으면 과정은 잊어도 좋은 경우가 있죠~^^
달큰한 겨울 시금치가 빛을 발하는 기본 김밥이예요.
김밥의 매력은 여러가지 재료가 들어가서 맛도 다채롭고 색감도 다채로워서 좋아요.
허비가 콩 많아서 더 좋다고 하길래 김밥에도 그냥 콩밥을 넣었더니 밥이 상대적으로 적게 들어가서 다이어트 효과도 있는 거 같아요.
저는 콩밥을 그다지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 김밥의 다양한 재료가 섞이니 콩맛이 많이 안나서 맛있었어요.
콩에 있는 이소플라본이 여성호르몬의 성분과 비슷해서 갱년기 여성한테 콩이 아주 좋다고 해요.
콩이랑 자꾸 친해지면 좋겠어요.
김밥인지 김콩밥인지 모르겠지만 김밥 재료에 겨울 시금치와 유자무장아찌가 들어가서 더 맛있었던 건 안비밀이예요.
친구가 선물한 실리콘 나뭇잎 접시세트가 상차림을 멋지게 해주네요.
두툼한 실리콘이라 직화만 안되고 전자레인지, 오븐 다 사용가능하다고 해요.
선물받은 접시로 열심히 소꿉놀이하듯이 플레이팅했더니 맘에 드네요.
2인분30분 이내초급
[재료]
시금치 1단 , 당근 1개 , 계란 3개 , 스팸 1/2캔 , 유자무장아찌 2큰술 , 재래김 4장 (2장씩 사용), 밥 2공기 , 참기름 약간 , 참깨 약간
조리순서Steps
시금치는 다듬어 씻어 끓는 물에 소금 1/2스푼 넣고 30초 정도 데쳐 주세요.
시금치를 찬 물에 헹궈 물기를 짜고 국간장, 액젓 반스푼씩 넣고 참기름 1큰술, 참깨 넣고 조물조물 무쳐 주세요.
계란 3개에 소금 1/2티스푼 넣고 휘저어서 잘 섞어 준 뒤 후라이팬에 부쳐 주세요.
계란을 두툼하게 채썰어 주세요.
스팸을 채썰어 볶아 주세요.
당근을 씻어 껍질을 긁어 벗기고 곱게 채썰어 주세요.
당근을 후라이팬에 넣고 소금 1/2티스푼과 물 3스푼 넣고 촉촉하게 볶아 주세요.
김은 맨 후라이팬에 가볍게 구워 주세요.
재래김이라 얇아서 2장씩 포개서 쌌는데 일반 김밥용김이라면 2장이면 되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