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8
Tina소울푸드
양배추 치즈 피자 만드는법
양배추를 자주 요리하다 보니 조금이라도 변화를 주면서 다양하게 요리해야 질리지 않고
자주 먹을 수 있더라구요.
양배추를 채썰어서 계란을 넣고 부쳐서 양배추 계란 부침을 하면 달큰 고소하면서 담백하니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은데 오늘은 여기에 토마토 소스와 모짜렐라 치즈만 듬뿍 더 추가해 주니 양배추 치즈 피자가 되었어요.
다른 재료 더 토핑해서 먹어도 맛있지만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해결하다 보니 브로콜리와 올리브와 치즈만 넣었는데도 풍부한 피자치즈의 고소하고 쫄깃한 맛으로 충분히 피자 느낌 나네요.
피자치즈가 잘 녹아서 한조각 잘라 덜어낼 때 쭈욱 늘어나는 치즈의 비주얼은 이미 맛보장이죠.
토핑은 심플해도 피자 치즈를 넉넉하게 넣었더니 리치한 팻피자가 되었어요.
위에 취향껏 핫소스나 파마산 치즈 또는 고체 치즈를 갈아서 토핑해 주면 더 맛있겠죠저는 간편하게 하인즈 토마토 케첩을 약간 뿌려 줬는데 나름 상큼하니 맛있었어요.
하인즈 케첩이 좀 더 가볍고 산뜻한 맛이 있어서 개인적으로 좋아하긴 해요.
두툼한 양배추계란 도우가 부드럽고 달큰하고 고소해서 밀가루 반죽의 두꺼운 도우와는 다르게 포만감은 충분히 느끼면서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요.
건강식으로 다이어트식으로 넘 좋은 요리예요.
중강불 정도로 예열한 후라이팬에 오일을 둘러 코팅해 주고 양배추 계란 반죽을 고루 펼쳐 넣어요.
양배추 밑부분이 옅은 갈색이 날 정도로 익으면 후라이팬보다 큰 접시를 뒤집어
후라이팬을 덮듯이 갖다 대고 후라이팬을 뒤집어 옮기면 양배추 도우를 예쁘게 뒤집을 수 있어요.
다시 접시에 뒤집어 놓은 양배추 도우를 미끄러뜨리듯이 후라이팬에 옮겨 주세요.
양배추 도우 위에 토마토 소스 넉넉하게 발라 주고 피자 치즈도 듬뿍 올려 주세요.
피자 치즈 위에 취향껏 좋아하는 재료 토핑해 주면 풍성한 맛의 피자를 만들 수 있어요.
저는 심플하게 데친 브로콜리를 작게 잘라 올리고 짭쪼롬한 올리브열매 통조림을
슬라이스 해서 올려 줬어요.
뚜껑을 덮고 중불로 줄여 양배추 도우 밑부분이 익고 피자 치즈가 녹을 정도로 익혀 주세요.
너무 오래 익히다 보면 양배추 도우 밑부분이 탈 수도 있어서 도우가 어느 정도 힘있게 익었으면 접시에 미끄러뜨리듯이 옮겨 담아 전자레인지에 3-4분 정도 돌려
피자 치즈를 충분히 녹여 주세요.
전자레인지에 피자치즈 녹이면 조리 시간도 좀 더 단축할 수 있어요.
두툼한 양배추부침을 부쳐 토핑하고 전자레인지에 치즈를 녹여 주면 고소한 양배추 팻피자를 만들 수 있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