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
Tina소울푸드
빨간 소고기 콩나물국 + 빨간 콩나물 무침 만드는법
오랜만에 밖에서 점심을 먹을 일이 있어서 먹자골목을 돌아다니다 하나를 골라 들어가서
고등어구이와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시켰는데 고등어는 기름 범벅으로 눅눅하게 구워 나오고 김치찌개는 맵고 짜고 고기는 수입산인지 질기고~ㅠㅠ
배고파서 먹었지만 집밥이 너무 그리워지는 순간이었어요.
미리 맛집을 좀 검색해보고 갔으면 좋았을 걸 뒤늦은 후회~
집에 오는데 갑자기 비는 또 집중호우처럼 억수로 퍼부어대서 우산이 무용지물~
집에 돌아와서 한숨 돌린 뒤에 역시 집밥이 최고지~하면서 열심히 집밥 만들었어요.
우엉조림, 콩나물국, 콩나물무침 오크라 조림 ~
그 중에서 콩나물 요리를 포스팅하려구요.
순식간에 빨간 콩나물국과 빨간 콩나물 무침을 완성해서 뜨끈하고 시원한 국물과 아삭하고 고소한 콩나물무침까지 곁들여 깔끔하고 정갈한 집밥 한끼 먹었어요.
불만스러웠던 외식의 기억이 싹 사라지는 맛이었어요.
물론 정갈하고 맛있는 외식을 즐길 수 있는 식당도 많이 있지만요.
저의 선택의 운이 안좋았던 하루였을 뿐이었지만 하루의 끝이 집밥으로 마무리해서 깔끔한 엔딩이 되었어요.
콩나물을 물에 10분 정도 담갔다가 2-3번 씻어 주세요.
콩나물을 물에 담갔다가 씻으면 혹시 모를 첨가물이 더 잘 씻길 거 같아요.
콩나물을 냄비에 담고 물 1L와 다시마 1조각, 국물 멸치 7-8마리 넣고 뚜껑을 덮고 끓여 주세요.
콩나물이 비린내가 없어지고 익은 냄새가 날 때까지 끓기 시작해서 1-2분 정도까지
뚜껑을 열지 말고 끓여 주세요.
콩나물이 익으면 다시마와 멸치를 건져 내고 콩나물 무침할 콩나물을 듬뿍 건져 내요.
남은 콩나물 국에 소고기를 넣고 국간장, 소금을 넣고 간을 맞춰 주세요.
다진 파와 다진 마늘, 청양고추를 넣어 주세요.
콩나물 무침 콩나물은 볼에 담아 참치액 2스푼, 소금 1/2스푼 넣고 다진 마늘, 다진 대파 넣고 참기름 1큰술, 참깨 1스푼 넣고 고추가루 1스푼 넣고 조물조물 무쳐 주세요.
-콩나물과 물, 다시마, 멸치를 다 넣고 뚜껑 덮고 익을 때까지 끓기 시작한 뒤 1-2분 정도 더 끓여 주세요.
-콩나물국에서 콩나물을 미리 덜어 내서 좋아하는 고추가루, 액젓, 참치액, 참기름 참깨 넣고 무쳐 주면 콩나물국과 콩나물 무침을 두가지 동시에 만들 수 있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