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위에 양념 재료로 고춧가루 4, 간장 3, 설탕 1, 다진마늘 1 밥숟가락을 올리고 대파도 7-8cm정도 잘게 다져서 넣어주세요. 재료들을 다 넣었으면 명란도 전자렌지 안에서 터지지 않게 잘 부셔서 섞어줍니다.
명란을 잘게 부수면 부드럽게 넘어가고 설컹설컹 부수면 씹는 맛이 좋아요.
섞인 재료에 랩을 씌우고 구멍을 두 세 개 낸 뒤 전자렌지 1000w 기준 5분 정도 돌려주세요. 5분 돌아가면 꺼내어 고루 익을 수 있도록 한번 뒤적여서 섞어주고 다시 4분 돌려줍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1분 더 돌려주었어요. 한번에 돌리면 골고루 익지도 않고 화재의 위험성이 있을 수 있으니 꼭 중간에 한 두 번 끊어서 섞어가며 익혀주세요!
중간중간 꺼내서 섞으면서 명란과 팽이버섯이 익을 정도로만 돌려주면 되니, 각 가정의 전자렌지 사양에 따라 익히는 시간은 가감해주세요~
전자렌지가 돌아가는 동안 기호에 따라 청양고추도 잘게 썰어 준비해주세요.
팽이버섯과 명란이 다 익으면 참기름과 통깨를 뿌려 주세요. 완성입니다! 청양고추를 뿌려 밥 위 에 올려 드셔도 좋고, 채썬 오이와 김에 싸서 드셔도 좋아요! 밥하실 때 콩나물 같이 넣어 콩나물밥 만들고 그 위에 올려 드셔도 너무 맛있을거 같아요. 정말 짜지 않고 만들기도 간단하여 다양하게 드실 수 있으니 꼭! 한 번 만들어보세요~
팽이버섯은 식감과 감칠맛을 더욱 올려준답니다~ 전자렌지에서 꺼내실 때 뜨거우니 주의하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