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576
심플민
마늘쫑멸치볶음 레시피 / 마늘종볶음 / 마늘쫑요리
마늘의 줄기 부분으로 지금 한창 제철인지라 국산 마늘종으로 신선한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는 지금이에요. 이는 볶음, 장아찌 등의 다양한 레시피에 활용이 가능한지라 이때 자주 구입하여 집밥 메뉴로 건강하게 조리하시면 좋답니다. 마늘 특유의 알싸함과 아삭한 식감으로 볶음을 하더라도 다양한 재료와 곁들이기에 좋은 감초 역할을 해주는 풍미와 맛을 가지고 있어요. 특히 건어물과 함께 볶으면 비린 맛을 잡으며 아삭함이 더해져 맛 조합이 좋아 지난번 건새우에 이어 오늘은 잔멸치와 함께 볶아 든든한 영양 밑반찬 뚝딱 만들었어요. 칼슘 가득한 멸치는 뼈 건강에 좋은지라 성인들의 골다공증 예방이나 아이들 성장에 도움을 주어 밑반찬 메뉴로 즐겨 만드는 건어물 식재료인데요. 그래서 이렇게 멸치와 조합하여 만들면 온 가족을 위한 밑반찬 메뉴로 딱 좋아요. 6월까지 만나볼 수 있는지라 부지런히 구입해 열심히 챙겨 먹고 있습니다. ㅎㅎ 4월보다는 제법 통통하고 단단한 제품으로 구입할 수 있었는데요. 신선한 마늘종은 단단하면서 진한 녹색을 띤답니다. 마른 팬에 먼저 멸치를 한 번 볶아 비린 맛을 날리고 감칠맛 나는 간장 양념 마늘쫑에 먼저 쏙 배도록 볶아 주고요. 멸치와 함께 단맛 추가해 마무리로 한 번 더 볶아 휘리릭 완성하는 조리법으로 어렵지 않게 제철 밑반찬 뚝딱 만드는 레시피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다음 달군 팬에 식용유 3큰술 가량과 다진마늘 1큰술을 넣고 마늘 풍미 가득 살린 마늘 기름을 내줍니다. 보통 마늘쫑만 볶을 땐 이 줄기 자체에도 마늘과 같은 알싸한 풍미를 가지고 있기에 따로 다진마늘을 추가하지 않지만 오늘은 멸치와 함께 볶기에 비린 맛을 잡으며 풍미를 살리기 위해 추가합니다.
다음 썰어 둔 마늘쫑을 넣어줍니다.
가볍게 기름 코팅이 되도록 1~2분간 먼저 볶아주고요.
멸치를 넣기 전 간장 양념 재료는 이때 먼저 넣고 볶아줍니다. 그래야 멸치가 모두 간장 양념을 흡수하지 않아 짜지 않게 완성할 수 있으며 마늘쫑에 간이 고루 흡수되어 잘 배도록 만들 수 있어요.
살짝 마른 느낌이 날 수 있는데 이때 올리고당 3~4바퀴 정도 둘러주어 고루 섞어줍니다. 여기서 맛을 보고 취향에 따라 단맛 재료를 좀 더 추가해도 좋아요. 저희는 아이들과 함께 먹는지라 여기에 스테비아 1큰술을 더해주었어요. 설탕이나 물엿 소량으로 대체해 넣어주셔도 되어요.
불을 끄고 참기름 2큰술과 깨소금 충분히 넣어 고소함까지 극대화하여 맛있게 완성해요.
윤기 가득 살려 맛있게 마무리했습니다.적당한 아삭함을 주어 부담 없이 아이들도 먹을 수 있게 맞춰 맵지 않은 양념으로 볶아냈어요. 달달함의 정도를 취향껏 맞춰주면 더욱 좋고요. 멸.치만 넣고 볶을 때와 같은 바삭함보다는 촉촉한 느낌으로 부드럽게 먹을 수 있습니다.
잔멸치를 사용했지만 일반 볶음용 중멸치로 사용해도 씹는 식감 더욱 살리며 맛있게 볶을 수 있어요.
단짠의 감칠맛으로 입맛을 돋우는 제철 밑반찬 메뉴로 적극 추천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