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깍두기 곤드레 나물 볶음밥
파기름 굴소스 넣은
쉬운 레시피
김치 깍두기 볶음밥은 제가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 입니다. 밥 두공기도 먹을 수 있어요. 토핑에 따라 다양한 맛을 느낄 수도 있지요.
김치가 맛있으면 다른 양념이 필요 없어요. 그 자체로 감칠맛이 납니다. 김볶은 밖에서 사먹는 것보다 집에서 대파 많이 넣어 만들면 누가 만들어도 기본 맛보장은 됩니다.
m.blog.naver.com
재료
냉동밥 1~2인분
깍두기 반 그릇
김치 조금
대파 1/2대
계란 1개
기름 넉넉히
굴소스 1 T
1T=15ml(밥숟가락)
1t=5ml(티스푼)
재료준비
깍두기와 김치는 가위를 이용해 잘라 주었어요.가위가 불편 하다면 도마위에 올려 작게 잘라 주세요. 냉동실에 애매하게 남은 김치가 있어서 같이 사용했습니다. 버리지 말고 사용해 보세요.
볶음밥에 파기름은 필수 인거 아시지요? 천연 단맛이 볶음밥의 감칠맛을 담당합니다. 익은 대파의 단맛은 음식의 맛을 한층 깊게 만들어 줍니다. 두꺼운 부분은 1/4등분 가르고 작게 잘라 줍니다.
파기름에 깍두기와 김치를 볶아주세요
팬에 기름을 충분히 두르고 파를 먼저 볶아 주세요. 타지 않게 주의 합니다.
파기름에 깍두기와 김치를 넣어 볶아주세요. 어느 정도 익으면 곤드레 나물 밥을 넣어 주세요. 뭉치는 것이 없도록 잘 저거가며 풀어줍니다. 마지막에 굴소스 1T 를 넣어 주면 완성입니다.
계란, 모짜렐라치즈, 소세지
등 토핑으로 올려 보세요
반숙계란을 올리면 부족한 영양을 채울 수 있지요. 토핑을 올려 더욱 풍성한 한 접시로 완성해 보세요. 아이 친구들이 집에 왔을 때 식사로 이용해도 좋아요.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은 깍두기 볶음밥. 흰밥대신 곤드레 나물밥을 이용해 고소함을 추가 했습니다. 이렇게 만들면 다양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요.
몸에 좋은 토마토도 함께 곁들이면 부족한 비타민도 챙길 수 있지요. 토마토 대신 구운 파인애플과 함께 드시는 것도 추천 합니다.
냉파요리로 간단하게 영양의 균형을 잡아 보세요. 빨강,노랑, 초록색이 조화로와 기분 좋은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이웃님들의 메뉴 선택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등록일 : 2025-05-05 수정일 : 2025-05-0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