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522
상품목록
main thumb
은하수진주

오징어 부추전/ 깻잎, 미나리와 환상 조합/ 밀가루 최소한으로 바삭하게 굽기

밀가루를 최대한 줄이고 튀김가루가 들어가 아주 바삭하면서도 깻잎, 미나리의 향긋함과 오징어의 조합이 너무 맛있어 손이 자꾸 가는 부침개에요.
4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부추는 지저분한 부분 잘 정리하고 깨끗이 씻은후 4~5cm길이로 잘라 주세요.
깻잎도 5장 겹친 후 반을 자르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요~
미나리 한줌은 3~4cm길이로 자르고
양파, 당근은 각각 1cm, 0.5cm 정도의 적당한 두께로 채썰어 주시고요.
청고추는 쫑쫑 썰어요. 홍고추를 넣으면 더욱 예쁜 색감이 나오겠죠~
오징어는 내장과 뼈를 제거하여 깨끗이 손질한 후 적당한 크기로 썰어 주세요.
손질해둔 야채들을 담아 놓은 큰 볼에 튀김가루, 부침가루, 물을 각각 240ml씩 넣어요~
작은컵의 3/4컵으로 두번씩 넣으니 대략 240ml정도였네요.
맛술 1T
다진마늘 1T
소금 1/3~1/2T 을 넣어요.
양념과 재료들을 뒤적이며 잘 섞어주세요~
부침가루가 거의 재료들을 살짝만 덧입혀 줄 정도로만 반죽되면 좋아요.
팬에 기름이 흥건할 정도로 기름을 몇바퀴 돌려 주시고 중강불에서 예열한 후 반죽을 올려 주세요.
흥건한 기름에 튀김가루가 들어가 튀기듯이 구워내면 바삭하게 구워진답니다.
너무 두껍지도, 너무 얇지도 않게 빈공간이 보이지 않도록 해주면 좋아요.
밀가루 반죽이 별로 없기 때문에 너무 얇게 하면 뒤집을때 찢어지기 쉬워요~
뒤집은 후에 좀 더 얇게 펴주면 돼요.
중불이나 중약불로 줄여가면서 익힌후 뒤집어서 뒤집개로 살짝씩 눌러주며 익혀 주세요.
중간중간 기름은 추가해 주시고 노릇노릇하게 구워내면 돼요.
간장소스는 간장 1.5T, 매실청 1T, 식초 2/3T, 고춧가루 1T를 넣어 만들어 주시고요.
너무 바삭하고 맛있어요~
특히 부추, 미나리, 깻잎, 양파의 향긋함과 달큰함이 쫄깃한 오징어와 너무 잘 어울려서 좋았어요. 향긋한 야채들 듬뿍 넣고 밀가루는 최대한 줄여서 바삭하고 맛있는 부침개 만들어 보세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22-04-13 수정일 : 2022-04-1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은하수진주

https://blog.naver.com/yyoka1 네이버 푸드 인플루언서입니다. 간단하면서 맛있고 예쁘게 요리하려고 해요^^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