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302
main thumb
자연이랑

감기야 물러가라! 천연 감기약, 배꿀단지

예로부터 배는 기침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을 주는 과일로 알려져 왔는데요.
일교차가 큰 요즘에는 배만한 것이 없지요. 목이 조금씩 간지럽거나 몸이 으슬으슬하다면 감기 예방에도 좋고 면역력도 키우는 배꿀단지를 만들어 보세요.
단단한 배 속을 파내어 가을에 맛이 무르익은 밤과 대추, 곶감으로 채우면 배 특유의 달콤한 맛에 속 재료의 부드러움이 더해져 마음까지 따뜻하게 녹아버리죠. 별도의 보양식보다 더 건강하게 가을 제철의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특히나 더욱더 조심해야 하는 올해 감기, 초기에 확 잡을 수 있도록 집에서 천연 감기약 배꿀단지를 만들어 보세요!
2인분 60분 이내 중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1. 껍질째 씻은 배는 뚜껑이 될 꼭지 부분을 2cm 정도 자르고 속을 파낸다.
2. 곶감과 대추, 밤은 얇게 채 썬다.
3. 손질한 재료와 호박씨에 황설탕 10g, 꿀 10g을 넣어 버무린다.
4. 배의 꼭지 부분을 2cm 정도 자르고 속을 파낸 배 속에 버무린 재료를 채워 넣는다.
5. 열탕처리 한 유리볼에 배를 넣고 냄비에 물과 설탕을 넣어 끓인 물을 붓는다.
6. 랩을 씌우고 30분 뒤 먹기 좋게 잘라 국물과 함께 먹는다.
팁-주의사항
1. 배 속을 채우는 재료는 생강, 잣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주세요.
2. 배의 속을 파낼 때는 껍질에서 최소 1cm 정도의 과육을 남기고 숟가락을 이용해 파주세요.
3. 열탕처리한 유리 밀폐용기에 넣어 3일 내로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등록일 : 2021-11-29 수정일 : 2021-11-2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자연이랑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추구합니다" 자연이랑은 SK그룹 식문화 전문 사회공헌 재단인 행복에프앤씨재단에서 운영하는 건강한 먹거리 플랫폼입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