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62
상품목록
main thumb
hiisu

매콤하고 쫄깃한 오징어 잡채덮밥 #일품요리레시피

부드러운 당면과 쫄깃하고 매콤한 오징어가 만나 느끼하지 않고 식감이 좋은 잡채덮밥이 되었어요. 어릴때부터 잡채를 좋아해서 대학생때 학교앞 식당에서 참 많이도 사먹었던 메뉴네요. 그때 생각이 나서 가끔 만들어 먹어요.
3인분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당면은 물에 30분 이상 불려줍니다. 불리지 않고 삶아서 사용해도 되지만, 불린 후 삶아주면 그냥 삶는 것보다 면이 부드럽고 식감도 훨씬 쫄깃합니다.
오징어 1마리는 큰사이즈로 내장을 모두 제거해서 준비합니다.
전 손질된 냉동오징어를 물에 담가서 해동한 후 사용했습니다.

손질오징어 손질통오징어 선동 냉동 3팩 6마리

양파 1/2개는 채를 썰어주고 당근 1/3개도 굵게 채를 썰어줍니다. 부추는 3cm 길이로 썰어주고 붉은 고추는 얇게 어슷 썰어줍니다. 대파는 잘게 쫑쫑 썰어줍니다.
새송이버섯 1개는 반을 잘라 얇게 어슷 썰어줍니다.
오징어는 반을 잘라 먹기좋은 크기로 길게 썰어줍니다.

[브랜드특가] 파뷔에 항균도마 4종세트 외

불려놓은 당면은 끓는물에 5분 정도 삶은 후 찬물에 헹궈줍니다. 건면은 10분, 불린 당면은 불린 정도에 따라 5~7분 정도 삶아주시면 됩니다.
고추가루 2큰술, 설탕 1큰술, 진간장 2큰술, 미림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고추장 1큰술, 굴소스 1/2큰술, 다진마늘 1큰술을 잘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잘게 썰어놓은 대파와 식용유 3큰술을 넣고 파의 색이 노릇해 질때까지 중약불에서 볶아서 파기름을 내줍니다.
파기름에 썰어놓은 오징어를 넣고 센불에서 볶아 비린내는 날려주고 불맛을 입혀주면서 오징어가 완전히 익을때까지 볶아줍니다.

미림이나 청주 1큰술을 넣고 같이 볶으시면 비린내를 빨리 없앨 수 있습니다.

[만개특가] 키친아트 1+1 골라담기 모음전(프라이팬/냄비/주방용품)

오징어가 잘 익으면 만들어 놓은 소스를 넣고 중불로 줄여 잠깐 섞어주는 정도로 2~3분간 볶아줍니다.
부추를 제외한 채소를 모두 넣고 중불에서 볶아줍니다.
채소들이 볶아지고 양파의 색이 투명해지면 삶아놓은 당면과 부추를 넣고 당면에 간이 잘 배도록 5분정도 골고루 볶아줍니다.
당면에 양념이 잘 배고 부추도 숨이 죽으면, 후추는 3번 톡톡 해주시고, 참기름 1큰술, 통깨 1큰술을 뿌려서 잠깐 볶아주면 완성입니다.
하얀 쌀밥위에 얹어서 맛있게 드세요.
팁-주의사항
-채소에서 물이 나와서 별도로 물은 넣지 않아도 되지만 불이 너무 세면 물기가 다 증발해서 뻑뻑해 질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물을 조금 넣어주세요.
- 채소는 취향에 따라 바꿔주셔도 됩니다.
- 부추는 맨 마지막에 넣어야 질겨지지 않습니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21-04-23 수정일 : 2021-05-1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hiisu

국내와 해외를 옮겨다니며 살다보니 집에서 음식하는 날이 많아지고, 친구 좋아하는 남편 덕분에 집으로 손님초대하는 일도 많아져서 자연스럽게 요리와 친구가 되었네요.

요리 후기 1

jhj3451 2021-04-24 14:32:58

오징어넣고 잡채할생각을 안해봤는데 새롭네요. 잡채도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 덕분에 맛있게 잘 해먹었습니다~~~^^ 

쉐프의 한마디2021-04-24 19:22:43

오징어 들어가면 왠만하면 다 맛있는거 같아요. 맛있게 드셨다니 다행입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