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8,542
상품목록
main thumb
맛또먹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 제발 무 절이지 마세요!

오늘 공개할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은 동치미 담그는법을 찾는 주부들과 식당 주방장에게 특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단 3분만에 평생 써먹을 동치미 황금레시피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
자세한 레시피는 댓글에서 확인!
6인분 이상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무는 껍질을 벗기지 않고, 잔뿌리가 있는 부분이나 상처가 난 부분만 칼로 잘 도려내어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면 된다. 또한 무청(무의 초록 줄기부분)이 많이 들어가는게 싫다면 무청을 어느 정도 잘라내서 버리는 것도 좋다.

늘 공개할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에서는 무를 따로 소금에 절이지 않는다. 무를 소금에 절이게 되면 약간 쭈글쭈글해져서 아삭한 식감이 줄어든다. 대신 동치미 국물의 염도를 잘 맞추면 된다.

대파 흰부분은 반으로 갈라서 담그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 후, 배의 씨앗 부분만 제거하고 넣어준다. 동치미에 깔끔하고 시원한 맛과 식감, 은은한 닷맛을 낸다.
갓도 반만 잘라서 넣어준다. 동치미가 더욱 시원하고 맑아진다.
쪽파는 따로 썰어줄 필요 없이, 돌돌 묶어서 동치미에 같이 넣어주면 더욱 깔끔한 동치미를 맛볼 수 있다.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끝부분을 잘라서 넣어주자.
동치미에 칼칼하고 알싸한 맛이 잘 배어서 더욱 맛있는 동치미가 완성된다.
생강과 마늘도 편썰기해서 포에 넣어준 후, 김치통 제일 밑바닥에 깔아주자. 동치미가 더욱 감칠맛나고 맛이 깊어지는 방법이다. 이렇게 재료 손질이 끝났다면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의 그 다음 단계를 살펴보자.
소금 한컵 반과 매실액 1컵, 설탕 3큰술을 물 6리터에 넣고 잘 섞어준다. 동치미 국물의 짭짤한 간을 맞춰주고 은은한 단맛, 감칠맛을 잘 끌어올려준다.
본격적인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을 살펴보자. 바닥에 포를 깔아준 김치통에 준비한 동치미 재료들을 차곡차곡 쌓아주자. 그리고 만들어둔 동치미 육수를 부어주면 된다. 각종 동치미 재료들과 육수가 잘 어울어질 준비가 끝났다. 여기에 추가로 다시마를 넣어주고 뚜껑을 닫아주자.
누름기가 있다면 이렇게 눌러서 뚜껑을 덮어주고, 없다면 그냥 덮어도 좋다. 재료들이 다 잠길 정도면 된다. 그리고 다시마는 반드시 2시간 후에 빼주자. 그렇지 않으면 끈쩍끈쩍해져서 큰일이 난다. 이렇게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의 모든 과정이 끝났다. 실온에서 일주일만 숙성시켜주면 된다.
완성된 동치미는 이렇게 먹을만큼 꺼내서 썰어먹으면 된다.
무청을 알맞은 크기로 잘라주고 무도 얇게 썰어준다.
배는 노랗게 변한 겉부분은 칼로 제거해주고, 나머지 알맹이는 얇게 썰어서 동치미에 같이 넣어준다. 집에 삭힌 고추가 있다면 동치미에 넣어서 먹으면 된다.이렇게 완성된 동치미이다.

간편한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이였다. 모든 재료들과 육수들이 어울어져서 정말 좋다. 다시마를 넣어서 육수를 따로 끓여낸 것처럼 깊고 시원하다

팁-주의사항
자세한 레시피는 댓글에서 확인!

등록일 : 2021-01-03 수정일 : 2021-01-0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맛또먹

https://ddomuk.tistory.com 맛또먹의 레시피천국

댓글 1
파일첨부
백순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다리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드레싱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배추된장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꽃게된장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묵은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부대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강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