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2
상품목록
main thumb
배고픈엄마

늙은호박 갈치조림, 늙은호박요리

텃밭에서 수확한 늙은 호박 중에서 크기가 작고 이쁘게 생긴 놈을 골라 두었습니다. 늙은 호박전을 해먹거나 호박죽을 해먹거나 식재료로 두고 먹으려고 챙겨두었답니다. 그중 한 개를 잘라 갈치 넣고 갈치조림을 했습니다. 달근한 늙은 호박이 부들부들하게 익어 갈치보다 더 맛있습니다. 늙은 호박과 국물을 함께 떠서 밥 위에 올려 쓰~윽 비벼 먹으니 밥이 꿀맛입니다.
2인분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호박을 반으로 잘라 숟가락으로 속을 긁어 씨를 빼 줍니다.
껍질이 두꺼운 늙은 호박은 칼로 빗겨 썰어 주면서 껍질을 벗기고 2~3cm 두께로 두툼하게 잘라 줍니다.
냄비에 손질한 늙은호박 1/4개를 깔고 시장에서 장만해 소금 간해 온 갈치를 씻어 물기를 배고 호박 위에 올려줍니다.
볼에 고춧가루 2 + 1/2큰술, 다진마늘 1큰술, 간장 2큰술, 국간장 2큰술, 청주 2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약간, 양파 1/2개를 채썰어 담고 물 3컵을 부어 양념장을 만든 후 갈치 위에 고루 부어줍니다.
센불에서 국물을 숟가락으로 끼얹어주며 팔팔 끓여준 후 뚜껑을 닫고 중~약불로 줄여 호박이 무르게 익도록 끓여 줍니다.
양념이 호박에 스며들고 무르게 부드럽게 익으면 대파 1대, 청양고추 2개를 어슷썰어 넣고 좀 더 끓여 줍니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20-11-26 수정일 : 2020-11-2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배고픈엄마

http://0807twins.blog.me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