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898
상품목록
main thumb
븡븡이

경기미 참드림을 이용한 바질페스토리조또 만들기

바질페스토를 파스타로만 먹다가 리조또로 먹으니 정말 궁합이 좋아요~
경기미 참드림은 밥향이 적어서 리조또 용으로도 강력추천입니다^^
너무 맛있으니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바질페스토를 만들어볼게요~
바질페스토에 필요한 재료들입니다!
저희 집은 바질을 기르고 있어서 베란다에서 따왔어요~ 대략적으로 2~3컵정도 있으면 되는데 꽤 많이 따야 해요. 세어 보니 잎사귀 70장 정도에요. 바질 잎은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빼주세요
저는 잣을 선물받은게 있어서 썼지만 잣 사실 너무 비싸잖아요ㅠ 호두나 아몬드로 해도 맛은 크게 다르지 않더라고요^^ 잣을 마른 팬에 놓고 약불에 살짝 볶았다가 식혀주세요.
그라나파다노 치즈는 강판에 갈아서 1/2컵 정도 분량을 만들어주세요. 그라나파다노 치즈 없으시면 파마산 치즈 쓰셔도 괜찮아요^^
바질, 식힌 잣 1/3컵, 그라나파다노치즈 1/2컵, 올리브오일 1/2컵, 꼭지 제거한 마늘 3톨, 소금, 후추 조금을 믹서에 넣고 갈아주세요. 소금은 간을 보면서 짜지 않게 넣어주세요~
바질페스토는 완성되었어요^^
이제 리조또에 필요한 재료들이에요~
먼저 우리의 주인공 경기미 참드림을 3번 정도 씻은 후 물기를 빼 주세요!
육수는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는데 저는 간단하게 끓는 물에 풀어 쓰는 치킨스톡을 이용했어요. 치킨스톡 육수가 리조또와 정말 잘어울려요.
커다란 양파 반개를 다져주세요.
미니새송이버섯도 잘게 다져주시고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잘라주세요.
저는 스틱형 가염버터를 이용했는데요 약 3cm정도 썼어요. 버터에 다진 양파 모두, 다진마늘 1T 을 넣고 중약불에 볶아주세요.
양파가 어느정도 투명해지면 씻어놓은 쌀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화이트 와인 1/2컵 부어 계속 볶아주세요. 저는 화이트와인이 똑 떨어져서 소주로 했는데 그것도 맛있었어요.
준비해 둔 치킨스톡 육수를 한컵씩 넣어가며 쌀을 볶아주세요. 쌀이 육수의 맛을 머금으면서 너무 퍼지지 않도록 조금씩 부어주시는게 좋아요.
다진 버섯, 방울토마토, 잘게 부순 페페론치노를 넣어주고 바닥이 눌지 않게 저어줍니다. 쌀이 육수를 다 머금으면 계속 육수를 추가해주세요. 저는 총 3컵 넣어줬어요.
다른 팬에서 새우를 구워줄게요~ 저는 새우를 좋아해서 10마리나 구웠답니다ㅎㅎ 버터 조금에 다진마늘 1/3T 정도 넣고 새우를 구워주세요. 후추 조금 뿌려주시고, 혹시 비린내가 날까봐 소주 조금 부어줬어요. 저는 가염버터라 소금 간은 따로 안했습니다.
이제 리조또 팬 불을 끄고 만들어둔 바질 페스토를 섞어줍니다. 바질페스토 양은 5T 정도 넣어줬는데 분량으로 만들어둔 게 조금 남았어요. 남은건 식빵 발라 드시면 맛있습니다!
플레이팅하고 새우도 곁들여주면 완성입니다^^*
바질페스토를 듬뿍 넣어서 향이 정말 좋아요~
밖에서 파는 리조또보다 훨씬 맛있습니다.
꼭 한번 만들어보시기를 추천해요♡

등록일 : 2020-09-19 수정일 : 2020-09-2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