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622
main thumb
육우사랑

(전주대학교)한방 완자탕

삼계탕과, 완자탕, 감자옹심이의 장점을 혼합한 요리이다.
삼계탕의 한방약재와 소고기로 육수를 내고 감자옹심이의 쫀득한 식감에 다진소고기를 겉에 감싸 완자로 만들었다.
건강한 한끼 보양식으로 육우를 활용하고 싶었고, 간편하게 밥상에 올릴 수 있는 요리를 만들고 싶었다.
상품성으로 하면 노인들이 주 타겟이다.
2인분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감자를 갈아 전분과 건더기를 나누 냉장고에서 20분간 보관해둔다.
떠오른 물은 버리고 감자전분과 건더기를 섞어 옹심이 반죽을 만든다.
소고기는 키친타올로 핏물을 제거하고 곱게 갈아 후주와 소금,간장으로 밑갈을 한다,
청, 홍고추와 버섯류를 준비한다.
감자옹심이를 소고기에 섞어 완자를 만들고 설야멱식으로 불에 한 번 물에 한 번 2번 반복하여 겉을 부드럽게 익혀준다.
무와 사태를 납작납작 하게 썰어 참기름에 볶은 후 핏기가 가시면 물과 삼게탕 한반팩을 넣고 맛이 우러나오도록 충분히 끓여준다.
완자에 육수를 부어주고 고명을 올려 완성한다.
팁-주의사항
1. 소고기는 잡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키친타올로 핏기를 제거하면 좋다.
2. 옹심이는 감자 간 것 뿐만이 아니라 물에 가라 앉은 전분을 섞어야 쫀뜩한 식감이 나온다.
3. 소고기와 옹심이를 섞을 때 70%만 섞어야 소고기와 감자 옹심이가 어우러지면서 쪽득하며 부드러운 느낌을 느낄 수 있다.
4. 육수를 낼 때 소고기와 무는 충분히 익혀줘야 육수에 맛이 잘 우러나온다.
5. 생표고 버섯을 사용해야 향이 좋다.
6. 국물 요리에 후추는 곱게 간 후추를 사용해야 보기에도 먹기에도 좋다.
7. 육수에 고추를 너무 일찍 넣으면 매운 맛이 우러나와 조화를 해친다.
8. 감자전분을 만들 때 흔들리거나 하면 오래 오래 기다려야 하므로 조심한다.
9. 소고기를 갈때는 칼로 다진면 쫀득한 식감을 가질 수 있고 믹서에 갈면 부드러운 식감을 가질 수 있다.
10. 완자를 구울 떼 설야멱처럼 청주(물)을 조금 씩 넣어 주면서 익히면 고기가 ㅂ드럽게 익는다.

등록일 : 2018-10-28 수정일 : 2018-11-0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