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2,366
상품목록
main thumb
요리쿡조리쿡

백종원 두부조림 양념장 만드는법 쉽고 맛도 좋고~

담백하면서도 영양 풍부한 두부로 할 수 있는 요리는 참 많은거 같아요. 항상 만들어 먹던 두부조림 인데요, 이번에는 대패삼겹살도 넣고 백종원두부조림으로 만들어 봅니다. 빨갛게 뚝딱 양념장 만들기도 쉽고 대패삼겹살 고소하니 쫄깃한 맛까지 좋은 밥도둑 만들어 볼께요.
6인분 이상 15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두부는 2등분후 도톰하게 썰어 줍니다.
대패삼겹살은 얼어 있는거 그냥 사용하심 되는데요, 저는 냉장실에 두었다 만들어서 요런상태로 먹기좋게 한입 크기로 썰어서 준비했어요.
양파는 채를 썰어 주고 청양고추는 어슷 썰고, 대파는 반을 갈라 손가락 길이 정도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양파는 기호에 따라 생략하셔도 되는데 달큰한 맛이 좋아 넣으시는걸 추천합니다.
밑이 넓은 팬에 대패삼겹살을 깔아 줍니다.
두부를 착착 올려주고요.
대파와 양파, 청양고추 썬 것을 올려 줍니다.
분량의 양념장 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멸치액젓 1큰술, 들기름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고춧가루 3큰술을 넣어 줍니다. 재료 양에 비해 고춧가루가 적은거 같아 원래 2큰술에서 1큰술을 추가해서 넣어 주었어요. 색감은 3큰술이 딱 입니다. 백종원 두부조림 양념장은 모두 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들이라 좋답니다. 단맛이 좀 나긴하는데 기호에 따라 설탕양은 좀 줄이셔도 무방하겠더라구요.
물 1종이컵을 빙 둘러가며 부어 줍니다. 저는 추가로 반컵정도를 더 넣어 주었어요.
센불에서 끓이기 시작합니다. 바글바글 끓으면 불을 줄여 타지 않게 자작자작 졸여 줍니다.
가장자리 국물을 떠서 두부와 채소 위에 끼얹어 가며 졸여주면 간도 골고루 잘 배이고 좋답니다.
국물이 자작자작 해지도록 졸여주면 되는데요, 물을 반컵 정도 더 넣어 끓이길 잘 한거 같아요. 자박자박하니 국물 떠서 먹기가 더 좋더라구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8-09-05 수정일 : 2018-09-1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쿡조리쿡

http://blog.naver.com/kyss7700

요리 후기 1

밥효니 2018-09-06 20:51:21

처음 만들어봤는데 맛있어요!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