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029
EasyFusion집밥er
비프 테리야끼 덮밥
불고기감으로 무슨 요리를 해 먹을까 하다가 그냥 평범하게 불고기를 하면 고기만 많이 먹게 되고 다른 밑반찬도 필요하니 간단하게 한그릇에 모든 영양을 담아 비프 테리야끼 덮밥을 만들었습니다. 의도치 않게 외식기분도 났어요~ 가까운 지인들 찾아왔을 때 요란하지않게 대접하기 좋은 메뉴이기도 하네요.
고기에 간을 세게 할거니까 야채를 많이 준비하셔야해요. 깨끗이 씻어서 체에 받쳐 물기를 말려주세요. 저는 스프링믹스를 가지고 했는데 이 안에는 상추, 치커리 등의 어린 채소가 들어있어요. 없으시면 일반 샐러드 채소를 쓰시거나 그냥 상추를 찢거나 잘라 사용하셔도 돼요.
핵심이 소스인데 심하게 간단해 보이죠? 복잡하게 가쯔오브시 육수내고 할 것 없이 쯔유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만들었지만 맛은 여느 일식집 못지 않다고 자부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테리야끼 소스가 간장에 단맛만 넣으면 다인줄 아는데 뭔가 2% 부족하다고 느끼셨다면 꼭 제가 쓴 모든 재료를 가지고 만들어보시길 바래요. 테리야끼 소스 재료를 모두 냄비에 넣고 바글바글 끓으면 불을 꺼주세요.
고기양은 생각보다 적죠? 채소를 많이 먹으려고 일부러 고기 양을 적게 잡았어요. 적당히 댕강댕강 잘라주세요.
달궈진 후라이팬에 아무것도 두르지 않고 로스구이 굽듯이 구워주세요.
뒤집어서 마저 익히다보면 육즙이 나오는데요
이렇게 육즙이 거의 없어지다시피 할 때까지 볶아주다가
끓여놓았던 테리야끼 소스를 붓고 아래 사진처럼 끈적해질 때까지 졸이듯이 끓여주세요.
다른 팬에 계란 후라이 만들어주시고
토마토는 하나를 8등분 해주세요.
가능하면 넙적하고 얕은 보울이나 접시를 이용해서 샐러드채소를 넓게 펴 담아주세요.
가운데 밥을 2/3공기에서 1공기 올려주시구요
밥 위에 테리야끼 소스에 졸인 소고기를 올려주시는데, 고기 간이 세니까 넘 많이 올리시면 야채가 아무리 많아도 짤 수가 있어요.
고기 위에 계란후라이 올리고 접시 가장자리로 토마토 올려주시면 완성입니다. 덮밥이라 비비면 모양빠져서 이렇게 사진을 찍긴 했지만 드실 땐 가위로 고기랑 토마토랑 계란을 잘게 잘라서 비벼주시면 매 숟가락 고른 맛을 느끼실 수 있어요.
채소를 적게 넣으면 맛이 없어요. 넉넉하게 준비해두셨다가 먹으면서 더 넣어먹어도 좋아요.
원래 식사량이 많으신 편이라면(남자어른) 저 고기의 양이 2-3인분이 될 수도 있겠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