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60,490
상품목록
main thumb
콩설기

탕수육 만들기. 이연복 탕수육 따라하기.

휴일은 푹~~~ 쉬며 여유를 누릴 수 있을 것 같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는 점... 휴일이 더 바쁘고 힘들다는 점... 지난번 돼지고기 안심을 세일할때 세근에 9천원에 사왔었죠.. 한근은 딱지맘마로 삶아서 냉동실에 있고.. 두근은 탕수육을 만들어 먹기로 했습니다.
4인분 6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고기는 비계를 떼어내고 힘줄을 제거하고 손가락 크기정도로 썰어줍니다.
고기에는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 줍니다.
튀김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전분가루를 사용할 거라 간이 전~~혀 안되죠..
저는 양이 많아 전분가루를 20T 준비했습니다. 물을 붓고 전분가루를 불려줍니다. 이때 붓는 물의 양은 중요치 않아요. 어차피 따라 버릴거거든요..
전분가루를 물을 넣고 휘휘 저어 섞어준 후 가만히 내버려 두고 삼십분쯤 후에 물과 전분가루가 분리된 걸 확인 할 수 있을거에요. 물을 따라내 버립니다.
그럼 아랫쪽에 가라앉은 전분가루만 남아요. 딱딱하게 가라앉아 있죠..
손으로 뜯어보면 요렇게 덩어리덩어리 부숴집니다.
식용유를 부어줄거에요. 저는 식용유 10T를 넣었어요. 식용유를 넣어서 반죽을 해 보며 조절하세요. 마요네즈나 연유같은 느낌이 나면 된겁니다.
준비 된 고기를 전분가루에 넣고 섞어주세요. 생각보다 잘 섞이니 걱정하지 마세요. 전분가루가 많이도 적게도 묻지 않고 적당히 묻어요.
하나씩 끓인 기름에 넣어주고 튀기면 되는거죠..
튀기면서 하나씩 들어보면 살짝 전분때문에 붙는 느낌이 있는데요
탁탁 쳐주면 떨어지니 걱정안해도 됩니다.
한번 더 튀길거기 때문에 너무 많이 튀기지 않고 고기가 익을 정도로만 튀겨줍니다.
이제 소스를 준비해 보아요. 채소는 여러가지가 있으면 좋겠지만 집에 남아있는게 양파와 당근뿐이네요. 냉동실에 있는 브로콜리도 넣어주었어요.
물600미리, 간장100미리, 식초90미리, 설탕14T 넣고 끓이다가 채소를 넣어 익었다면 전분물을 넣어 마무리하면 됩니다.
저는 칵테일새우와 살짝 매콤한게 좋아 청양고추도 씨를 제거하고 반만 잘라 세개 넣어주었어요.
전분가루는 두스푼 물에 풀어 넣어줍니다.
그럼 살짝 걸쭉해 진거 보이시죠? 너~무 걸쭉한 소스는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요. 적당히 살짝만 걸쭉한게 좋아요.
이제 한번 더 높은 온도에서 튀겨줍니다.
맛있는 탕수육이 완성되었습니다.

등록일 : 2017-03-02 수정일 : 2017-03-0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콩설기

http://blog.naver.com/aspasia2 블로그 놀러오세요^^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6

피카츄 2020-02-16 12:30:15

아기가 아직 어려서 외식하기 힘든데 이렇게 쉽게 만들어 먹으니 너무 맛나네요 식구들이 맛나다고 엄지척 엄청 먹었어요 이렇게 계속 해먹어봐야겠어요 감사해요^^!! 

신의 밥상 2019-05-11 06:39:24

디테일한 설명감사하며 맛있게 먹을상상을 하며 님의 레시피데로 만든결과 상상을 뛰어넘는 결과로 기억속에 각인될 행복한맛을 보았읍니다 

고성댁♡ 2018-06-24 16:32:17

너무 맛있네요ㅋㅋ탕수육이너무먹고싶었는데 딱 제가생각하던그맛ㅋㅋ 

댓글 3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