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348
상품목록
main thumb
흙애서

톡톡 터지는 찰보리로 만든 냉이된장 비빔밥!

몇 년 전 까지만해도 밥 보다는 다른 음식들을 좋아라 했는데 이제는 밥이 최고네요.
집에서도 밥 밖에서도 밥~~~!!!특히 요즘에 보리밥이 너무 좋아요~그래서 밥 할때도 보리 한줌씩 꼭 넣고 있는데 씹는 맛이 굿~~입니다. 다른 잡곡처럼 불리지 않아도 되니 간편하구요. 오늘 저녁은 찰보리로 보리밥을 만들어서 ​ 냉이된장을 보글보글 끓여서 슥슥 비벼먹었답니다. 톡톡 터지면서 고소한 맛이 얼마나 맛있었는지 또 생각나네요~~~!!! 요즘 냉이철인데 자주 해먹어야겠어요.
1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재료준비!
냉이된장 만들기 전에 찰보리로 보리밥을 만들었답니다^^
요 탱글 탱글한 찰보리 좀 보셔요~~보고만 있어서 막 톡톡 터질꺼 같으죠. 흙애서는 쌀은 당일 도정발송을하고 잡곡은 가장 최근에 도정한 상품으로 보내준다고 하네요.또한 곡물 전문가가 직접 질 좋은 A급 곡물을 선별하고 전문 가공시설에서 제조한다고 해요. 내가 만든 제품을 내 가족이 먹는 다는 생각에서 만든다고 하니 믿고 먹을 수 있겠지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냉이된장을 만들어 볼까요? 냉이를 손질해서 데쳐주세요~

냉이 손질법 레시피

냉이는 된장 1 고추장 약간 국간장 1/2 두부 반모를 넣고 조물조물 양념을 해주었답니다. 된장이 집집마다 다르죠. 우리집은 집된장을 넣어서 조금 짜답니다. 이건 된장에 따라 조절하시면 될듯 해요^^
두부 반모는 요렇게 냉이와 함께 으깨주고 반모는 작게 썰어서 넣어줄꺼에요. 그래야 고소하고 맛이 좋답니다.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여서 5분정도 은은하게 끓여주었답니다. 끓이다가 된장이 조금 약한듯 하여 한숟가락 더 넣고 끓였어요. 마지막에 깍뚝썰기한 두부와 대파 마늘을 넣고 다시 한소끔 끓여주면 냉이된장 완성!
그리고 탱글탱글 보리밥을 그릇에 듬뿍 담아 주었어요. 보리밥은 소화가 잘 되어서 많이 먹어도 속이 편안하답니다!
찰진보리밥 위에 냉이된장을 듬뿍 올려주었답니다. 두부를 반을 으깨서 넣어서 훨씬 부드럽고 고소하고 부드러워요~~
팁-주의사항
입안가득 고소함과 향긋함 그리고 톡톡 터지는 맛이 엄지척~~!! 된장에 보리밥이라 많이 먹어도 속이 편안해요~~~!!! 냉이된장에도 된장이랑 냉이만 들어갔는데도 어찌나 맛있던지.. 입맛없는 분들 많으시죠~톡톡터지는 찰보리로 보리밥 지어서 향근한 냉이된장 넣고 슥슥 비벼드셔보시는건 어떠세요~~?? 흙애서 http://www.rice.co.kr
.

등록일 : 2016-05-10 수정일 : 2016-05-1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스크램블에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양배추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매운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등어무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두루치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백숙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깻잎순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된장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라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