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혀진 소면을 건져낸 후 찬물로 빡빡 헹궈두고, 얼음물에 넣어서 차갑게 식힌 후 물기를 빼줍니다.
재료를 손질합니다. 양파는 채쳐서 준비하고, 버섯은 한입크기로, 소고기는 적당히 씹히는 두께감으로, 파프리카는 길고 가늘게 채쳐서 준비합니다. 새우는 살만 있는 칵테일새우, 오징어는 한입크기로 손질해둔채로 한줌씩 씻어서 준비합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익혀둔 소면을 넣어서 지져줍니다.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충분히 지져줍니다.
팬에 오일을 두르고 대파의 하얀부분을 넣어서 달달 볶아 파기름을 만들어줍니다.
파기름이 다 내어지면 썰어둔 소고기를 넣어주고 소금 반꼬집, 후추 반꼬집, 다진마늘 한스푼을 넣어서 볶아줍니다.
소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새우와 오징어, 양파, 버섯, 매운맛을 더해줄 청양고추를 넣고 한번 볶아줍니다. 이때 역시 소금 반꼬집과 후추 반꼬집을 넣어주시고 맛술도 같이 넣어서 볶아주세요.
어느정도 재료들이 숨이 죽고 익어지면 간장 두스푼과 물 한컵(간 보시고 싱거우시면 간장을 더 넣어주세요)을 넣어서 팔팔 끓여준 뒤, 파프리카를 넣어주고 참기름을 넣엊주어 졸이듯이 끓여냅니다. 어느정도 끓고 나면 녹말과 물을 1:1비율로 섞어서 물녹말을 만든 후 원하시는 만큼 넣어 소스의 점도를 잡아주세요.
고춧가루와 오일(오일은 고춧가루가 충분히 잠길정도로 넣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다진마늘을 넣은 후 내열 유리용기에 담아 전자레인지에서 1분-30초-1분간격으로 끊어서 돌려주어 고추기름을 만들어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