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4,843
상품목록
main thumb
앨리쑨

[보아씨 초면입니다 레시피] 냉장고를부탁해 오세득쉐프의 차오멘, 보아씨 초면입니다 만드는법.

중국 면요리인 차오면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냉장고를 부탁해 오세득쉐프의 레시피를 응용한 면요리 ^.^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물에 굵은소금을 넣어서 끓여준 후 소면을 넣어서 익혀줍니다.
익혀진 소면을 건져낸 후 찬물로 빡빡 헹궈두고, 얼음물에 넣어서 차갑게 식힌 후 물기를 빼줍니다.
재료를 손질합니다. 양파는 채쳐서 준비하고, 버섯은 한입크기로, 소고기는 적당히 씹히는 두께감으로, 파프리카는 길고 가늘게 채쳐서 준비합니다. 새우는 살만 있는 칵테일새우, 오징어는 한입크기로 손질해둔채로 한줌씩 씻어서 준비합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익혀둔 소면을 넣어서 지져줍니다.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충분히 지져줍니다.
팬에 오일을 두르고 대파의 하얀부분을 넣어서 달달 볶아 파기름을 만들어줍니다.
파기름이 다 내어지면 썰어둔 소고기를 넣어주고 소금 반꼬집, 후추 반꼬집, 다진마늘 한스푼을 넣어서 볶아줍니다.
소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새우와 오징어, 양파, 버섯, 매운맛을 더해줄 청양고추를 넣고 한번 볶아줍니다. 이때 역시 소금 반꼬집과 후추 반꼬집을 넣어주시고 맛술도 같이 넣어서 볶아주세요.
어느정도 재료들이 숨이 죽고 익어지면 간장 두스푼과 물 한컵(간 보시고 싱거우시면 간장을 더 넣어주세요)을 넣어서 팔팔 끓여준 뒤, 파프리카를 넣어주고 참기름을 넣엊주어 졸이듯이 끓여냅니다. 어느정도 끓고 나면 녹말과 물을 1:1비율로 섞어서 물녹말을 만든 후 원하시는 만큼 넣어 소스의 점도를 잡아주세요.
고춧가루와 오일(오일은 고춧가루가 충분히 잠길정도로 넣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다진마늘을 넣은 후 내열 유리용기에 담아 전자레인지에서 1분-30초-1분간격으로 끊어서 돌려주어 고추기름을 만들어줍니다.

전자레인지

기름에 지져둔 소면은 키친타월 위에서 기름기를 어느정도 제거해주신뒤 잘라서 그릇에 담아줍니다.
만들어놓은 소스를 넉넉하게 면 위에 올려줍니다.
고추기름을 취향껏 뿌려주고 다진 파를 넣어줍니다. 그위에 뜨거운 고추기름을 다시 부어서 파의 숨을 죽여주고, 깨를 뿌려 내면 완성입니다.
팁-주의사항
- 오세득쉐프 원래 레시피상에서는 버섯은 표고버섯을 사용했으며, 파프리카 대신 미나리가 들어갔습니다.
- 원래 레시피상에서는 13번 과정에서 파 위에 끓인 (그냥)기름을
올려내는게 맞습니다.
- 원래 레시피상 소고기는 얇게 저며주지만 씹는맛이 좋으신분들은 도톰하게 썰어주셔도 됩니다.
- 소면 익힐때는 차가운물보다는 얼음을 한큐브씩 넣어주시는게 거품도 빨리 꺼지고 면발이 좀더 탄력이 있습니다.

등록일 : 2015-08-13 수정일 : 2015-08-1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1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