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933
상품목록
main thumb

가정식 두부조림

매콤 짭짤하고 단백질까지 보충할수 있는 은근히 밥도둑 두부조림. 보통 저희집 가정에서 손쉽게 해먹는 반찬중 하나예요. 매콤한 꽈리고추와 햇고춧가루를 넣고 비타민까지 보충한 손쉬운 밥반찬을 만들어 봤어요.
3인분 15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두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키친타월로 수분을 제거한후 소금을 약간 뿌려 10분정도 간이 들게 한후에 기름두른 팬에 노릇노릇 구워 주세요.
두부를 부칠동안 분량의 재료로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간장은 딱 제입에 짭짤할 정도로 넣었는데 가감하시면 되요.
분량의 물과 양념장을 팬에 넣고 끓이다가 바글바글 끓으면 두부를 넣고 조려 주세요.
두부를 처음 넣었을때 보다 국물이 약간 자작해 졌을때 준비해 놓은 꽈리고추와 양파를 넣고 국물이 조금 더 졸아들게 해주세요. 이때 간을 보고 보충할것이 있으면 보충해 주시면 되요.
국물이 걸쭉해 지면 대파를 넣고 마무리.
고소한 두부구이가 매콤하고 짭짤한 양념을 맛나 기막힌 밥도둑이 되었어요. 따끈따끈 두부조림 하나면 밥 한공기 비우는건 시간문제. 맛있는 가정식 두부조림 완성.
팁-주의사항
두부는 그냥 먹기 부드럽게 굽기보단 바삭하게 구워 주면 양념이 잘 배어들어 더 맛있어요. 양념장의 국물은 넉넉하게 넣어주면 두부조림이 촉촉해서 좋아요.

등록일 : 2007-11-24 수정일 : 2016-02-0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요리 후기 1

히비스커스★ 2018-05-31 15:48:31

너무 맛있어요 

댓글 21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