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902
상품목록
main thumb
띵글이

두부탕수

야채가 들어가 아삭하고 두부의 부드럽지만 튀겨내서 맛있는 두부탕수입니다.
2인분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두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두부를 지글지글 약한 불에서 소금 조금 뿌리고 지글지글 익혀주세요. 센불에다 했을 때 탈수도 있으니 반드시 약한 불에서 해주세요. 이때 식용유는 두부 부칠때보다 조금 넉넉하게 부어주시면 됩니다.
양파 중자 채썰고, 당근이 길게 썰고, 그나마 주 재료라 할 수 있는 느타리 버섯을 준비해주시는데 느타리 버섯은 반정도 떼어서 밑에 잔기둥 자르고 쪼매난 버섯이들 떼어내고 나머지 씻어 물기 짠 것으로 준비해주세요.
탕수육 소스를 만들 건데 이때 고추장은 한숟가락을 넣어주시고, 여기에 케찹 두숟가락 반을 넣어주세요.
그 후에 고춧가루 반숟가락에 굴소스 반숟가락 넣어주세요.
(물론 굴소스 대신 일반간장 반숟가락+물엿 1/3 숟가락 넣어도 됩니다.) 여기에 기타 등등이들로 마늘 약간 + 참기름 약간+ 후추 약간+ 맹물 두 숟가락 넣도록 이렇게 해서 달달달~ 저어주세요.
어느정도 두부가 노릇노릇해졌다 싶으면 후라이팬을 살짝 들어서 기름을 모아서 가장자리에서 덜타고 있는 두부들을 튀겨주세요. 불을 조금 세게해서 튀겨주세요.
그리고 준비했던 채소는 볶아주시는데 이때 소금을 약간 뿌리고 센불에서 볶아주세요. 볶는 도중에 맹물을 살짝 뿌려서 더 볶아주세요.
그리고 아까 굽다 튀긴 두부들을 넣어주세요. 채소가 숨이 죽으면 씹는 재미가 없기 때문에 두부를 넣고 몇번 볶다가 바로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양념장을 넣은 후에 한데 섞어서 모든 재료와 두부들을 섞어주세요.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감자전분을 물에 개는데 그 농도가 우유처럼 맹글해지면 이걸 살짝 살짝 넣으면서 볶다가 적당이 되직해지면은 ( 한 세숟가락이면 충분할듯) 깨소금을 넣어서 섞어 준 후에 불끌 꺼주세요.
완성된 음식 위에 쪽파를 잘게 다듬어서 얹어주시면 완성입니다.

등록일 : 2010-04-05 수정일 : 2015-08-2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24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