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1,590
상품목록
main thumb
이은경

집나간 입맛 돌아오게하는 오징어초무침

주부들의 고민은 늘 반찬을 뭘 해먹을까 인것 같아요. 저 역시 오늘도 뭘해서 먹어야 잘 먹었다고 할까.. 겨울이라 입맛 당기는 반찬도 없고 늘 그나물에 그반찬 뭔가 입맛을 돋궈주고 싶을때 오징어초무침 너무 좋더라구요. 냉동실에 돌처럼 굳어있는 오징어 꺼내 만들어봤어요.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오징어는 껍질 벗겨내고 끓는물에 살짝 데쳐서 찬물에 헹궈준후 물기 빼준후 적당크기로 썰어서 준비한다. 긴 오이는 반 잘라서 가운데 씨부분 도려내고 오징어 굵기에 맞게 채썰어주고 소금 뿌려서 절여주기(씨부분은 흐물흐물해서 아삭함이 없어 도려냅니다) 무랑 양파도 적당크기로 채썰어 소금에 절여주기. 오이는 한 5분정도 절여주고 무는 흐물흐물해지게 절여준후 물기 꼭 짜서 준비하고 양파는 찬물에 한번 헹궈서 물기 빼서 준비한다. 미나리는 끓는물에 소금 조금 넣고 살짝 데쳐서 찬물에 헹군후 물기 꼭 빼서 적당크기로 썰어 준비한다.
초고추장 준비해주고 잘 섞어준비하고 넓은 그릇에 모든 재료 다 넣어준후 고추가루 넣어서 잘 버무려주기. 이젠 초고추장과 고추냉이(연겨자 조금) 넣어서 버무려준다.
초고추장 다 넣는게 아니구요. 적당히 넣어주셔서 잘 버무려 맛 보신후 좀 더 넣어야겠다싶으면 조금씩 더 넣어주시면서 간보세요. 달콤한게 더 좋으시면 설탕 조금 더 넣어주셔도 되요. 마지막으로 통깨뿌려주면 끝입니다. 남은 초고추장은 병에 담아서 놓으시고 쓰시면 되요.

등록일 : 2010-01-20 수정일 : 2016-02-1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요리 후기 1

이경아 2017-06-09 14:22:50

오맛있어요ㅋ 

댓글 1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