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618
상품목록
main thumb
문성실

정성을 들인 후루룩 한 그릇 국수 전골

그냥 칼국수를 하면 밋밋도 하고, 아이들도 예쁜 색깔에 반해서 맛있게 먹으라고 필립스 푸드프로세서를 이용해서 당근을 잘게 다지고, 반죽을 해서 만든 당근칼국수도 만든 국수전골 국수만 넣으면 허전하니, 만두와 버섯과 숙주도 넣어서 끓여봤어요.
4인분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푸드프로세서에 다지기 칼날을 넣고 당근 120g을 넣어서 다져줍니다.
다시 한번 푸드프로세서 안에 물 2분의 1컵을 넣고서 다져줍니다.
밀가루 4컵를 넣고 소금 0.3을 넣고서 돌려돌려 반죽해줍니다. 돌리다가 혹시나 수분이 쬐끔 부족하다면 약간의 물을 추가하거나 그리고 반죽이 어느정도 다 되었다 싶으면 이곳에 식용유도 1숟갈 정도 넣어서 반죽해 주면 된답니다. 칼국수 반죽의 마지막 단계에는 전 꼭 식용유를 조금씩 넣어줘요. 그럼 반죽이 훨씬 더 매끄럽고 쫄깃하고 차지게 되는것 같아서요.
이렇게 반죽이 완성이 되면, 잠시 그냥 두거나 아니면 시간이 넉넉하다면 비닐에 넣고서 냉장고에 휴지를 시켜주면 더욱 쫄깃한 칼국수면이 됩니다.
국물의 맛을 결정하는 멸치다시마육수도 만들어 주고 마른새루나 왕밥새우를 같이 넣어서 육수를 끓여주면 훨씬 더 국물이 달고 맛있지요. 반죽을 하는 동안 한쪽에는 이렇듯 육수를 끓여서 준비해 주시면 되세요.
양념장 재료인 국 간장 2, 다진 마늘 1, 고춧가루 2를 한데 넣고 섞어줍니다.
도마 위에 밀가루를 흩뿌리고, 밀대로 밀어서 칼로 일정하게 또는 투박하게 잘라 칼국수를 만들어줍니다.
칼국수를 만드는 사이 멸치다시마육수 6컵에 준비된 재료들을 둘러 담고, 양념장을 올려서 팔팔 끓여줍니다.
팔팔 끓을 때, 손칼국수를 넣고 끓이고 이렇듯 칼국수가 투명하게 잘 끓여주세요. 마지막으로 팽이버섯과 어슷썬 대파를 넣고 한소끔 더 끓이고, 맛을 보아서 나머지 간은 소금, 후춧가루로 해주시면 되어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09-11-21 수정일 : 2016-01-1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11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