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7,207
상품목록
main thumb
마이드림

5월 19일 행복한 도시락~ 감자어묵볶음, 두부채소조림

5월 19일 도시락반찬입니다. 감자어묵볶음과 두부채소조림이에요. 감자는 뭘 만들어도 항상 맛있어요. 된장찌게에 넣어도 맛있고 조림을 해도 맛나고.. 오늘처럼 채썰어서 볶아도 느무느무 맛나지요. 감자의 몸 속에는 맛난 국물이 잔뜩 들어있는 것 같아욤. ㅎㅎ 비타민 C도 전분질에 둘러싸여 익혀도 파괴되지 않고.. 바나나처럼 칼륨도 많아서 고혈압에도 좋고요~ 허나~ 당지수가 높아서 많이 먹으면 살찌지요. ㅋ~ 달달한 고구마 보다 당지수가 더 높다니.. 감자를 많이 드시는 날엔 밥을 조금 줄이세요. 아셨죵?
3인분 6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감자 큰 것 1개와 당근 1/4개, 풋고추 1개를 채썰었어요. 감자를 썰고나면 전분질 때문에 끈적거려요. 찬 물에 한번 헹군 후에 볶아주는게 좋답니다. 되도록 당근도 많이 넣으면 좋아요. 베타카로틴의 보고~ 당근은 기름에 볶으면 베타카로틴의 흡수가 더 좋아지니까요.
식용유를 2큰술 두르고.. 다진 마늘을 0.5큰술을 넣어 약한 불에서 달달 볶아줍니다. 이렇게 하면 기름에 마늘향이 확~ 돌아서 감자볶음이 맛있어요. 다진 마늘을 볶을 땐.. 팬을 달구지 말고 차가울 때 바로 넣으세요. 그래야 타지 않아요.
중약불에서 달달 볶아주는데요. 처음부터 소금(천일염)을 1작은 술 넣고 볶아주세요. (감자양에 따라 소금은 조절) 그래야 소금 때문에 감자 몸에서 수분이 흘러나와 타지 않습니다. 감자는 생각보다 빨리 익지 않으니.. 너무 센 불에서 볶으면 겉은 타고 속은 익지 않아요. 중 약불에서 제법 오래도록 볶아주세요.
감자와 당근이 다 익었으면 풋고추도 넣어주고~~
헉~ 한 개를 맛보니.. 약간 짭쪼름하네요. 짠 건.. 별로 건강에 좋지않기 때문에
어묵을 한 장 데쳐서 길쭉하게 썰어서 넣었습니다. 어묵이 없으시면.. 양파를 넣어주세요. 이렇게 해서 임기응변으로 간을 맞춘답니다. 어묵을 준비할 때는.. 팬의 가스불을 잠시 꺼두고 하시는거 잊지마세요~
깨소금 듬뿍~ 후춧가루 갈아서 넣어주고.. 참기름 한방울 또옥~ 그리고 대파를 길쭉하게 채 썰어넣고 휘리릭~ 볶은 후, 불을 꺼줍니다. 너무 오래도록 볶으면 나중에 감자가 조각조각 부서집니다. 불조절.. 잘 하셔서 딱 알맞게 익혀주세요. 많이 해보심 느낌이 오실거에요.
노릇노릇하게 익힌 다음~ 두부는 깍둑 썰어.. 녹말가루를 묻혀 기름을 두른 팬에 노릇하게 익혔어요.
양파, 당근, 피망 약간씩을 잘게 썰어놓고~~팬에 식용유를 2큰술 두르고.. 다진 마늘 0.5큰술을 볶다가 잘게 썬 채소를 넣고 달달 볶아 반쯤 익힌 후~
멸치다시물 1/2컵을 부어주세요. 없으면 생수를 넣어주시고요..여기에 고추장 1큰술, 토마토케찹 3큰술, 설탕 0..5큰술, 올리고당 1큰술, 식초 0.5큰술, 후춧가루 약간, 진간장 2큰술, 깨소금을 넣어줍니다.
양념을 잘 풀어서 섞고... 물 1/4컵에 녹말가루 0.5큰술을 넣어 녹말물을 개어 넣어줍니다. 저는 맛을 보니 약간 싱거워서 소금으로 간을 맞추었어요.
여기에 구운 두부를 넣고 휘리릭~ 섞은 후.. 참기름 한방울 또옥 떨어뜨리면 두부야채조림이 완성되지요.^^

등록일 : 2009-05-21 수정일 : 2016-08-1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요리 후기 1

싸가지 2017-06-11 20:40:00

두부야채조림 넘 맛있게 해먹었어요. 신랑이 맛잇다고 하네요그냥제가한줄알아요^^  

댓글 41
파일첨부
아삭이고추된장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구마맛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새송이버섯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시금치프리타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늘쫑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파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새우젓호박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등어김치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설렁탕깍두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