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쳐놓은 박력분에 설탕과 소금을 넣고 한번 잘 섞어주세요. 설탕의 양이 적은것 같지만 나중에 생크림을 넣어서 먹을거니까 괜찮아요.
우유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우유의 양은 레시피에 정해진 대로 넣어보신후에, 좀 되다 싶으면 조금씩 넣어주면서 좀 걸쭉하게 주르륵 흐르는 상태가 되어야 해요.
팬케이크를 부칠때에는 코팅이 잘 된 팬이 필요해요. 코팅이 안된 팬을 쓰면 달라붙어서 뒤집을때 다 찢어질수도 있어요. 코팅이 잘 된 팬에 기름을 조금 두르고 키친타월로 닦아낸 후에 반죽을 넣고 약한불에서 서서히 익혀주세요.
사진처럼 기포가 보글보글 올라오면서 구멍이 숭숭 뚫릴거에요. 그때 뒤집어 주시면 되요. 지금 팬케이크 중앙은 좀 진덕하죠? 저런 진덕한 것이 다 꼬들하게 익었을때 뒤집어 주시는게 색이 이뻐요.
뒤집으면 저렇게 노릇노릇 구워진답니다. 다른한면도 노릿하게 익혀주신후에 식힘망에서 충분히 식혀주세요.
케이크에 필수적인 생크림을 휘핑해요. 생크림과 생크림양의 10%의 설탕을 넣고( 50g의 생크림이면 5g의 설탕) 잘 휘핑해주세요.
팬케이크 한장위에 생크림을 적당히 바르고 딸기를 올려주셔도 좋고, 후르츠 통조림도 좋고., 집에 있는 과일을 올려주시면 되요. 저는 냉동블루베리를 올려주었어요. 블루베리 너무 좋아요.
또 다른 팬케이크 한장을 올려주고 다시 휘핑크림 바르고 블루베리 올리고, 레시피로 하면 총 3장의 팬케이크가 나와요. 팬케이크-생크림-블루베리-팬케이크-생크림-블루베리-팬케이크-생크림-블루베리 이런순으로 올려주시면 되요.
아주 간단하게 맛있는 케이크가 만들어졌어요. 진짜 간단하죠? 팬케이크 믹스도 시중에 많이 나와있으니까 그 믹스가루를 이용하셔도 좋을것 같아요. 팬케이크를 팬에 부친후에 똑같은 크기로 잘라준후에 생크림 바르고 하면 더 깔끔하게 될것같다는 느낌이 들어요. 레시피로 하면 얇은 팬케이크 3장이 나오는데, 양을 늘려서 해서 팬케이크를 두껍게 만들어서 하면 높이감도 있고 더 푸짐하면서 여러명이서 나누어 먹을수 있는 케이크를 만들수 있을거 같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