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0,388
상품목록
main thumb
바겨사

크래미유부초밥 바쁜 아침 후다닥 만드는 메뉴

크래미유부초밥 ;; 그녀는 도시락을 싸서 소풍을 가고픈 걸까? 오랜만에 먹고 싶었던 유부초밥 시판용을 사들고 왔습니다. 유부를 사서 만들어도 되지만 오늘 아침에 뭐든 만들지 않으면 저녁에 집에 와서 못할 거 같아서 시판용을 샀어요. 제가 시판용이 맛도 보장되고 만들기 편해서 좋아하기도 하지만요.
2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밥은 고슬한 밥은 아니에요. 전날 했던 밥이랍니다. 제가 오늘 외출을 오전부터 해야 해서 전날 저녁에 한 밥으로 아침에 후다닥 만들었어요. 메추리알로 꾸며 볼 생각도 했는데 아침 시간은 왜 이리 빨리 지나가는지~ 삶을 시간적 여유가 없었답니다. 빠르게 할 수 있는 걸 찾다가 크래미와 오이를 넣어서 크래미유부초밥을 만든 거랍니다.
시판용에는 유부가 14개 들어있었기에 밥 양을 잘 맞춰줘야 해요. 밥을 너무 많이 하면 싱거워서 맛이 없고 너무 작으면 중간에 밥이 모자랄 수 있기에~ 저는 2주걱을 푼 다음에 주걱으로 대충 7등분을 해서 14개의 분량이 될지 눈대중으로 맞춰봤어요.
저는 유부에 있는 국물을 조금 더 넣어서 밥을 촉촉하게 한 다음에 참기름 1숟가락를 넣어서 초밥을 만들었어요.
유부는 살짝 짜서 국물을 빼내주고 초밥을 넣어주는데 밥은 꽉 채우지 않고 85% 정도만 넣었어요.
14개 중에 5개는 삼각형 모양의 기본 유부초밥을 만들었고 9개는 크래미유부초밥을 만들어볼게요.
오이는 알맹이를 빼고 껍질 쪽으로 벗겨서 채 썰어서 소금에 한 10분쯤 절였다가 꽉 짜서 물기를 제거합니다. 크래미는 결대로 뜯어서 오이, 마요네즈, 후추를 넣고 버무려둡니다.
밥 위에 버무려 놓은 재료를 유부초밥에 올려줍니다. 이것이 바로 크래미유부초밥입니다.

등록일 : 2018-06-08 수정일 : 2018-06-1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3

해피소윤맘 2018-07-28 10:57:42

맛있게 먹었어요~ 간이좀 심심하다했더니 소금을 빠뜨렸네요 울딸래미가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만개의 레시피 너무 좋아요 

찌윤사랑 2018-07-18 09:01:59

저녁에 오이 살짝 저리고~ 아침에 후다닥~~~해서 먹었는데 맛나네요^^ 

서남옥 2018-06-09 00:02:50

다들맛있다고하네요 야채안먹는 6세아들 오이안빼고 다먹었어요 

댓글 0
파일첨부
백순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뎅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목살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주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투움바파스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베이컨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잔멸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가지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말랭이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