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7,288
상품목록
main thumb
꽃날

담백한 맛이 일품인 버섯두부구이

다시물이 두부구이에 촉촉하게 스며들어서 정말 맛있어요. 매운 양념으로 맛을 낸 두부조림도 좋지만, 담백한 버섯두부구이도 참 맛있답니다. 담백한 버섯두부구이로 맛있는 한끼 식사 만들어 보아요.
2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두부는 1.5cm로 썰어서 소금을 약간 뿌린 후 키친타올에 올려 물기를 쪼옥 빼주세요.
생표고도 좋고, 말린 표고도 좋아요. 저는 말린표고를 준비했어요. 말린표고는 물에 불린 후 채썰어주세요. 물에 불릴 때 설탕을 넣어주시면 더 빨리 불어요.
팽이버섯은 밑둥을 제거하고 2등분해주시구요. 표고도 얇게 채썰어 주세요. 저는 집에 부추밖에 없어서 그냥 부추를 사용했는데요. 향이 너무 강하더라구요. 시금치나 청경채등을 이용해주세요.
물기를 뺀 두부에 간장1T를 나눠서 골고루 발라주세요. 그 다음 전분가루를 묻혀 준비해주세요.
기름을 두른 팬에, 간장을 바르고, 전분가루를 묻힌 두부를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간장을 발라서 그런지 두부를 구울때 달짝지근한 냄새가 솔솔.
두부를 구운 팬에 기름을 닦아내고, 팽이버섯, 표고버섯, 부추를 넣고 살짝 볶아주세요.
살짝 볶아준 버섯에, 다시물을 부어주고 간장1T, 그리고 소금을 약간 넣어주세요.
요렇게, 버섯들이 숨이 살짝 죽을때까지 볶아주면 완성. 다시국물이 알맞게 졸아졌으면 ok.
노릇하게 구운 두부에 다시물로 맛을 낸 버섯을 올려주면 완성. 다시물만 우려내면, 간단하게 끝낼 수 있는 요리랍니다. 두부의 담백한 맛과, 버섯의 구수함이 정말 잘 어울려요. 밥반찬으로도 좋지만, 그냥 한끼식사로 드셔도 좋구요. 두부를 구워내지말고, 살짝 데친 다음에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구워서 드시면 다이어트식으로도 최고.

등록일 : 2008-08-21 수정일 : 2016-02-0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3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