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9
예꿈이댁
소불고기 전골 양념 레시피 초간단 한우 국물 불고기 만들기 겨울 보양식
요즘 아이들 방학한 집들 많으시죠?ㅎㅎㅎ 그래서 요즘 한식 집밥메뉴 포스팅을 자주 올려봐요.
오늘 알려드릴 소불고기 전골은 겨울 방학 때 아이들 밥반찬으로도 너무 좋은 메뉴죠.
조리시간은 짧지만 맛 보장! 아이들 보양식, 온 가족 전골요리로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국물 떠먹기 좋은 간장 양념이고요, 조물조물 재워서 물 넣고 보글보글 끓여주면 소불고기 전골이 완성돼요.
당면을 좋아해서 당면사리도 넣어봤는데요, 당면과 버섯을 추가하니 더 맛있더라고요.
당면을 넣은 후에는 국물이 졸아드니깐 드실 만큼 따로 냄비에 덜어서 끓여주시면 됩니다
소불고기 야채 재료로 양파 1/2개, 대파 1/2대, 표고버섯과 당근도 소량 준비했어요.
팽이버섯 반 봉지나 느타리버섯을 사용하셔도 좋아요.
대파는 5cm 길이로 길게 채 썰고, 양파와 버섯도 얇게 슬라이스해 주세요.
색감을 더해줄 당근도 얇게 썰어주면 야채 재료 준비 끝이에요.
소고기 불고깃감은 500g을 준비했어요.
한우, 수입육 다 좋은데요, 두께가 얇은 고기를 사용하면 양념이 더 잘 배고 부드러워서 맛보장 소불고기 레시피 완성하실 수 있어요.
저는 한우를 사용했어요 ><
키친타올로 꾹꾹 눌러서 핏기와 수분을 제거해 주세요. 고기의 누린내가 제거되고 깔끔해져요.
뭉쳐져 있는 소불고기감은 한장 한 장 떼어 풀어주세요.
양념이 쏙 잘 배어들도록 잘 풀어주면 재료 준비 끝!
핏기 제거한 소불고기감에 다진마늘 1/2T, 간장 5T, 참치액 1T, 설탕 2T, 올리고당 2T, 매실액 1T, 맛술 3T, 참기름 2T, 소금 1꼬집, 후춧가루 톡톡 넣어주세요.
배즙이나 매실액을 넣어 만들면 소불고기가 더 부드럽고 은은한 단맛이 돌아 더 맛있어져요.
이번에는 배즙은 빼고 매실액만 넣어 봤고요, 매실액이 없을 때는 설탕과 맛술의 양을 소량 늘려주셔도 좋아요.
조물조물 골고루 양념에 버무려주고요, 이대로 30분간 재워주세요.
윤기가 차르르 소불고기 양념도 너무 간단하죠?ㅎㅎ
이렇게 양념에 재워두면 간이 잘 배어들어서 전골로 끓여 먹어도 맛있어요.
30분 이상 숙성할 때는 냉장고에 보관해 주시면 됩니다
그 사이에 당면도 한 줌 준비해서 물에 30분간 불려두었어요.
물기를 쪼옥 빼서 준비해 주고요, 본격적으로 간장 소불고기 전골 만들기 해 볼게요.
웍에 불고기 재운 것을 올려주고 양파, 당근을 넣어 볶아주세요.
고기가 익어갈 때 물 500ml를 넣고 중강불로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국물이 맛있게 끓는 동안 고기도 한번 뒤집어주세요. 이제 불린 당면을 넣고 표고버섯도 넣어서 끓여주세요.
당면을 넣은 시점으로부터 국물이 졸아들기 때문에 너무 오래 끓이지 않으셔도 됩니다
당면이 거의 다 익었을 때 국물을 드셔보시고 부족한 간은 소금 약간 더해주세요.
달달하게 드시고 싶을 때는 진간장을 넣어주셔도 좋아요
마무리로 대파 넣고 한소끔 끓여주면 완성이에요. 식탁에 버너 올려놓고 보글보글 끓여 먹어도 맛있겠죠?ㅎㅎㅎ
양념에 재워서 물 넣어 끓이기만 하면 끝! 전골 국물이 알아서 우러나와 맛을 내주니깐 초보자분들도 무조건 성공이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