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4
상품목록
main thumb
오하나키친

오리탕끓이는법 보양식 만들기 부추 오리전골 오리탕 만드는법 오리 효능

안녕하세요. 오하나키친입니다.

오늘은 오리로스를 활용한 오리탕끓이는법에 대해 알려 드리려고 해요.



오리탕은 사실 밖에서 외식할 때 아니면 쉽게 접하기 힘든 음식이지만 생각보다 만들기 간편하고 집에서 만들어도 밖에서 사 먹는 것 못지않게 맛있어서 굳이 사 먹을 필요가 없겠더라고요.



오리효능과 부추와의 궁합

오리고기는 기력을 보충하고 몸의 열을 내려주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요. 특히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관 건강에 좋고, 소화도 잘 되는 편이라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보양식이에요.

오리고기의 고소한 맛은 물론이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으니 환절기처럼 면역력이 중요한 시기에는 더없이 좋은 재료가 될 수 있어요.

여기에 빠질 수 없는 재료는 바로 부추인데요. 부추는 '기운을 북돋아 주는 채소'로 많이 알려져 있고, 실제로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어서 오리고기와 정말 잘 어울려요. 오리고기의 찬 기운을 부추가 중화시켜주기 때문에, 두 재료의 궁합이 아주 좋다고 해요.

오늘 이렇게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오리탕 레시피를 소개해 보려고 해요.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도록 재료 준비부터 끓이는 법까지 자세히 알려 드릴게요.

한 번 만들어 두면 온 가족이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오리탕 지금부터 함께 만들어 볼까요?

4인분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오리고기에 밑간을 해서 잡내 제거를 해주세요.
볼에 오리로스를 넣고 미림2T, 간마늘1T, 진간장1T, 멸치액젓1T, 된장1T을 넣고 버무려서 냉장고에 30분~1시간 정도 재워주세요.
오리탕에 들어갈 채소를 모두 씻고 손질해 주세요.
냄비에 물 1L를 받아 준 뒤 재워 둔 오리고기를 넣고 된장1T, 간마늘1T, 고춧가루2T,미림1T, 육수분말 또는 코인육수 1알, 순후추를 넣고 중약불에서 뚜껑 닫고 20분 동안 끓여 주세요.
20분 뒤 알배추, 양파, 애호박을 넣고 10분 더 끓여 준 뒤 간을 보고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맞춰 주세요.
저는 밥 없이 수제비 느낌으로 먹고 싶어서 밀가루 대신 포두부를 넣었어요.
포두부와 들깨가루를 넣고 3분 정도 익혀 준 뒤 마지막으로 썰어둔 부추, 팽이버섯, 깻잎까지 올려 파르르 1-2분만 끓여 숨 죽으면 불을 끄고 마무리 해주세요.
저는 마침 집에 볶은 통들깨가 있어서 마무리할 때 살짝 빻아서 뿌려 줬지만 없으신 분들은 그냥 들깨기피가루만 사용해도 충분히 고소하고 맛있는 오리탕을 만드실 수 있답니다.
수제비 면이나 칼국수를 마지막에 따로 삶아서 사리 처럼 추가해 주시면 밥 없이도 든든한 한 끼를 드실 수 있으니 꼭! 한 번 집에서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된장과 들깨가루가 들어가서 국물도 구수하고 깊은 맛이 나서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등록일 : 2025-09-16 수정일 : 2025-09-1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오하나키친

가족을 위해 요리하는 따뜻한 엄마의 주방. 오하나키친 입니다. 요리 노하우와 레시피를 공유하며 다양한 종류의 요리와 재료, 조리법, 맛과 효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토스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연어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묵은지김치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계란말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수제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두루치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피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삼계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