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2
Tina소울푸드
가을 숫꽃게찜 + 꽃게라면 만드는법
꽃게의 제철은 봄 4-6월 산란기를 앞두고 암꽃게가 영양분을 비축해서 살이 오른 때와 가을 9-10월은 추운 겨울을 나기 위해 살을 비축하는 시기예요.
봄에는 암꽃게가 산란기 전이라 살이 많이 오른 상태라 암꽃게가 맛있고 가을에는 산란이 끝난 암꽃게보다 숫꽃게가 수율이 더 좋아서 숫꽃게가 더 맛있어요.
그리고 가을 꽃게는 가성비 측면에서도 봄 암꽃게 보다 훨씬 저렴하고 살도 더 연한 느낌이라 많이 먹어도 포만감이 덜해서 좋아요.
가을 꽃게가 보이기 시작하길래 반가운 마음에 오늘은 마트에서 톱밥 꽃게를 한박스 사왔어요. 3kg 한박스가 우리 두 식구에겐 많은 양이지만 살아 움직이는 꽃게를 덜어서 파는 것도 인력이 부족한지 박스 단위로만 팔더라구요.
그냥 실컷 쪄먹고 지지고 볶아 먹자 싶어서 과감하게 사들고 왔어요.
가성비 좋고 살아있어 싱싱한 가을 꽃게로 꽃게찜을 푸짐하게 해먹고 꽃게 라면까지 야무지게 끓여 먹었어요.
톱밥 꽃게는 살아있는 꽃게의 유통 과정에서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젖은 톱밥 속에 꽃게를 넣어 판매하는 건데 톱밥 속에서 활동을 안하게 되니 꽃게의 체력도 덜 소모해서 살의 손실을 막을 수 있다고 해요.
꽃게와의 한판 승부 끝에 얻어진 달콤 살벌한 만찬 ~
그래도 넘 싱싱하고 맛있어서 충분히 해볼만한 모험이었어요.
꽃게찜을 푸짐하게 먹은 뒤 꽃게찜의 마무리는 역시 꽃게 라면이죠.
남은 꽃게 다리와 집게발 게딱지를 몰아 넣고 해물 라면을 시원하고 얼큰하게 끓여 먹었어요.
남은 꽃게는 커다란 김치통에 담아 김치 냉장고에 넣었어요.
냉장 보관은 1-2내로 하고, 오래 보관하려면 따로 소분해서 냉동보관하는 게 좋아요.
꽃게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타우린, 오메가3, 키토산등 영양분이 풍부해서 원기회복, 피로회복, 심혈관 건강,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맛도 좋은데 영양도 풍부한 꽃게 정말 사랑스럽네요. 무서운 거 빼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