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양배추 토마토 오이 샐러드
아침메뉴 다이어트
10분 완성 샐러드 드레싱
날씨 더우면 밥 맛도 없어지고 싱싱한 채소,과일이 생각납니다. 특히 아침엔 밥 생각 없어 요즘은 찐계란, 견과류, 채소 과일을 먹고 있어요.
먹어도 살 덜찌는 메뉴 있으면 참 좋은데요. 이런 샐러드 라면 많이 먹어도 살 안찌겠지요?
좋아하는 야채 넣으면 되니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 살펴봐 주세요. 양파, 당근, 파프리카, 샐러리 등을 추가하셔도 좋아요.
재료
토마토 1개
양배추 100g
오이 1개
올리브유 1T
식초 1T
꿀 1T
홀그레인 머스터드 1t
소금, 후추 약간
1T=15ml(밥숟가락)
1t=5ml(티스푼)
야채 세척하기
야채는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세척해 주세요. 양배추는 베이킹소다나 식초에 담그지 않아도 5분 정도만 물에 담갔다 찬물에 2~3번 헹궈 주기만 해도 괜찮다고 합니다. 참고해 주세요.
양배추와 오이는 최대한 얇게 채 썰어 준비합니다. 싱싱한 토마토도 먹기 좋게 잘라 주세요.
순서대로 담아요
준비한 채소는 접시에 담아 넓게 펼쳐 예쁘게 담아주세요. 견과류나 건베리류가 있다면 추가해 주셔도 좋아요.
홀그레인 머스터드가 없다면
마요네즈에 레몬즙
식초와 겨자
올리브 오일과 레몬즙
등을 활용해 보세요
드레싱 만들기
올리브유에 식초,꿀, 홀그레인 머스터드를 넣어주세요. 소금과 후추도 살짝 추가하고 잘 섞어주면 됩니다. 새콤함과 달콤한 맛은 입 맛에 맞게 가감해 주세요.
야채를 섞어 버무리거나
접시에 예쁘게 담아 따로 준비합니다
차갑게 냉장고에 보관 후 먹어도 좋아요
먹기 직전 드레싱을 뿌려요
m.blog.naver.com
저칼로리 식단으로 최고, 야식, 다이어트관심있는 분들 참고 하시면 좋겠어요.
찐계란이나 닭가슴살 추가해도 좋을 것 같고요. 해산물로 새우, 오징어 데쳐 올려도 잘 어울리겠지요?
항산화 성분 풍부한 올리브유와 천연 감미료인 꿀, 홀그레인머스터드의 알싸한 맛이 잘 어울려 질리지 않게 드실 수 있어요. 아삭한 재료들의 조합 느껴 보세요.
홈브런치 메뉴, 간단한 아침메뉴, 아이들 건강간식, 야식, 술 안주로 드시는거 추천 합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등록일 : 2025-05-05 수정일 : 2025-05-0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