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9
상품목록
main thumb
콩설기

미니밤호박 요리. 단호박 에그슬럿 치즈 듬뿍 고소하고 달콤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간식 만들기

저희집은 단호박과 고구마와 계란은 떨어지지 않는 집인데요. 우리 신랑과 우리 강아지 딱지가 간식으로 고구마 단호박 계란을 많이 먹기 때문이죠. 미니밤호박이 일반 단호박보다 훨씬 파근파근하니 단호박이 맛있고 좋은데 가격이 좀 비싸더라구요. 또 일반 단호박도 가격이 올랐다 내렸다 일정치가 않더라구요. 이번에 제주도에서 미니 밤호박을 10kg 주문을 했어요.^^ 찾아보니 손질만 해서 냉동보관 했다가 쪄서 먹어도 괜찮다는 분들이 많이 있어서 저도 손질만 해서 냉동보관해 놓고 조금씩 먹으려고 10kg를 주문 했습니다.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단호박은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껍질 부분은 잘 발라서 먹지 않을수도 있지만, 귀찮음이 많은 우리 신랑 같은 경우 껍질까지 그냥 먹기 때문에 깨끗이 씻어 주시는 게 좋아요... ㅎㅎ 베이킹 소다로 깨끗이 씻어서 준비 합니다.
단호박 윗부분을 잘라 주세요. 일반 단호박 같은 경우는 딱딱하기도 하고 크기가 크다 보니 칼질이 쉽지 않거든요. 미니밤호박은 크기가 작아서 칼질하기가 쉽네요. 그리고 저는 오븐에 구워 줄거라 생 밤호박을 잘라 주었는데요. 전자렌지를 이용해서 찔 경우 미리 단호박을 렌지에 살짝 돌려서 잘라 주시면 칼질이 더 쉽겠죠?
단호박의 안쪽 부분에 살짝 살짝 칼집을 넣어주시면 속을 파내기가 쉬워진답니다. 칼집을 낸 사이로 숟가락을 쏙 집어 넣으면 쏙 빠질 거에요.
숟가락으로 속을 파내 줍니다. 일반 단호박보다 속에 있는 미끄덩거리는 게 좀 적어서 좋더라구요. 일반 단호박 같은 경우 버리는게 더 많은데 말이죠.
속을 파낸 미니밤호박 안에 달걀을 톡 깨서 넣어주시구요. 노른자를 터트려 주세요.
미니밤호박이 아니라 일반 단호박일 경우 달걀을 두개 넣어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
계란에 소금 한꼬집과 후춧가루를 살짝 넣어 주세요.
그리고 남은 부분은 모짜렐라치즈를 채워줍니다.
이제 익혀 주기만 하면 됩니다.
저는 200도로 예열한 오븐에 15분 구워 주었어요.
전자렌지를 사용 하실 경우 단호박을 먼저 살짝 10분정도 익혀 주신 후 내용물을 넣어서 다시 10분정도 익혀 주세요.

오븐

이제 편하신대로 잘라서 드셔도 되고 숟가락으로 푹 퍼서 드셔도 된답니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20-03-04 수정일 : 2020-03-0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콩설기

http://blog.naver.com/aspasia2 블로그 놀러오세요^^

요리 후기 13

깡람쥐 2020-09-23 17:11:55

친정엄마가 준 단호박들을 어찌먹어야하지 고민하다가 에그슬럿 레시피보고 따라해봤어요~~ 반숙을 좋아해서 렌지를 조금 덜 돌렸더니 포슬포슬 계란이 넘 촉촉하더라구요 :) 덕분에 야식 잘 먹었습니다!♡  

ㄷㅎㄹㄴ여 2020-08-17 09:41:30

요즘 들어서 속이 안좋아서 많이 먹지를 못하는데..아채라는 생각에 간단해서 아침부터 해서 막었는데..너무 맛있네요.요리도 간편하구요.자주 해 먹어야겠어요 

sojungcook 2020-08-09 12:59:29

여름방학시작이라 점심으로 해줬어요 새우세마리 넣어서 해주니 따님이 맛있다고 깨끗이 먹어주네요 오랜만에 잘먹어주니 기분이 좋네요 

댓글 1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