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492
상품목록
main thumb
밥심은국력

문어 카르파치오

카르파치오는 카르파쵸라고도 하는데요. 익히지 않은 쇠고기나 생선의 살을 이용한 이탈리아 요리입니다. 고기로 만드는 경우가 많지만, 연어, 참치 등 생선도 많이 사용하며 채소나 과일을 이용하여 만들기도 해요. 얇게 저민 재료에 올리브오일, 레몬즙, 식초, 후추 등의 향신료를 뿌리고 야채를 얹기도 해요. 오늘은 문어 카르파치오를 만들어 볼게요.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자연산 돌문어입니다. 문어 머리를 가위로 잘라서 내장을 제거해요.
문어 손질법은 천일염 1큰술과 밀가루 2큰술을 넣고 바락바락 주물러서 빨판의 이물질을 제거해요. 이 때 소주나 청주를 넣어도 좋구요. 그리고 나서 맑은 물이 나올 때까지 헹궈주세요.
깨끗하게 손질된 문어입니다.
찬물에 무조각을 넣고 끓으면 식초 2큰술을 넣고 문어를 10분 삶아요. 무에 들어있는 디아스타제 성분이 문어 조직을 연하게 하고요. 식초도 살균과 연육작용을 해요.
끓는 물에서 문어를 넣었다 뺐다를 2~3회 반복하면 문어게 예쁘게 삶아져요.
문어를 찬물에 헹궈주세요.
레몬은 껍질째 사용하므로 베이킹소다로 문질러 깨끗하게 세척해요. 맑은 물에서 여러번 헹궈주시구요.
드레싱은 올리브유 3큰술, 다진양파 2큰술, 레몬즙 2큰술, 발사믹식초 2큰술, 홀그레인머스타드 1작은술, 다진마늘 1/2큰술, 설탕 2작은술을 넣어 잘 섞어요. 홀그레인머스타드나 발사믹식초는 대형마트에 팔아요.
사과는 껍질째 사용하므로 세척에 신경써주시구요. 큐브 모양으로 작게 썰고 설탕물에 잠깐 담궈서 갈변을 방지해요. 양파와 적양배추는 채 썰고 오이는 동글동글 썰어요. 당근은 모양틀로 찍어내고 브로콜리는 세척한 후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데쳐서 찬물에 헹궈요. 브로콜리는 물기를 짜주세요. 레몬은 1개를 이용하여 1/4개는 레몬즙도 드레싱에 넣고요. 나머지는 데코레이션으로 사용하고 샐러드에 작게 썰어 넣어주세요.
오이, 적양배추, 양파, 당근은 물에 담가서 신선하게 만들어주세요.
채소의 물기를 제거하고 사과, 브로콜리, 레몬을 섞어요.
삶은 문어는 얇게 썰어줍니다. 크기가 작은 문어는 사선으로 썰면 볼품이 없어서 문어다리를 일정한 길이로 썬 다음 다리를 포뜨듯 갈라서 썰면 모양이 더 예뻐요.
완성접시에 채소와 레몬을 장식하고 가운데 문어를 올려주세요.
문어 카르파치오 완성!
방울토마토나 파프리카를 색상별로 넣어주어도 좋구요. 문어에 드레싱을 먼저 뿌린 후 잘 섞은 다음 채소를 한번 더 섞어주세요.

등록일 : 2022-10-05 수정일 : 2022-10-0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밥심은국력

http://jylhee0704.blog.me/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