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310
상품목록
main thumb
밥심은국력

간단 한알육수로 만든 김치황태콩나물국

안녕하세요? 밥심은 국력입니다. 요즘 간편조미료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알약 형태라서 티백처럼 쓰레기도 남지 않아 좋은데다가 끓는 물에 3분이면 국물육수가 완성되어 요리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좋아요. 한알육수는 국, 찌개, 전골, 볶음, 탕, 국수 등 간편요리부터 화려한 음식까지 다양한 요리에 모두 사용가능해요. 오늘은 한알육수로 김치황태콩나물국을 만들어 볼게요.
3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콩나물을 준비해요.
찬물에 콩나물 3줌을 10분 정도 담궜다가 서너번 헹궈줍니다. 물기를 제거하세요.
잘 익은 배추김치는 잘게 썰어서 종이컵 1컵 분량을 준비하고 김칫국물도 4큰술이 포함 되었어요. 양파는 채썰고 청양고추와 홍고추, 대파는 동글동글 썰어요.
황태채는 짤막하게 가위로 자르고 물을 적셔 놓아요. 물에 담궈놓지는 마세요.
냄비에 찬물 1.5L를 붓고 한알육수를 3개 넣고 끓여요. 찬물에서부터 끓여주면 더 진한 국물을 낼 수 있어요. 간편하게 하려면 끓는 물에서 3분이면 됩니다. 멸칫국물이 진하게 나왔죠?
잘게 썬 김치와 김칫국물 4큰술을 넣고 황태채를 넣고 끓여요. 김치가 물러지면 양파를 넣어요.
양파가 투명해지면 콩나물 3줌을 넣어요. 육수가 끓을 때 콩나물을 넣어주면 콩나물 비린내가 전혀 나지 않아요. 청주 2큰술을 넣어요.
멸치액젓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고춧가루 1큰술을 넣어요. 멸치액젓이 없으면 국간장을 넣으세요.
마무리로 대파와 고추 등을 넣어요. 모자라는 간은 소금으로 간하세요.
곰곰 한알육수로 만든 김치황태콩나물국 완성입니다.
팁-주의사항
콩나물을 익힐 때는 처음부터 끝까지 뚜껑을 닫고 익히든지, 아니면 처음부터 끝까지 뚜껑을 열고 익히든지 하면 콩나물 비린내가 안 나요.

등록일 : 2022-08-18 수정일 : 2022-08-1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밥심은국력

http://jylhee0704.blog.me/

요리 후기 1

dovelymom 2022-09-17 09:00:40

코로나 걸린 남편 이거먹고 맛있다고 하네요ㅎ 

쉐프의 한마디2022-09-23 13:15:17

ㅎㅎ 요런 메뉴가 감기나 코로나에 좋은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