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080
상품목록
main thumb
노블썬썬

남은 돈까스 처리 - 돈까스김밥만들기! 소풍 도시락으로도 싸달래요.

돈까스를 만들구요. 애매하게 1.5장이 남았어요. 원래의 계획대로 얼려 나중에 에어프라이기로 데워먹으려고 생각해봤죠. 아무래도 부족할 것 같아요. 저랑 아이들 3명이서 3장을 먹었거든요. 마침 고봉민김밥에 돈까스김밥이 생각납니다. 흠... 참 맛있는데 말이죠.. 거기까지 걸어가기는 귀찮구요.
방법이 없습니다. 돈까스 김밥으로 만들수밖에요!! 돈까스 김밥 고고
6인분 이상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물을 끓여요.
햄, 맛살, 오뎅 등등 모두 데쳐서 사용해요. 괜히 찝찝하더라구요. 물이 끓는데 오래 걸리니까 제일 먼저 물을 끓여요.
밥을 올려요.
전 김밥 속에 밥이 많은게 싫어요. 그래서 최대한 꾹꾹 눌려서 펴서 김밥을 만들어요. 그래서 10개 만들려고 해도, 6인분입니다. 밥 물에 소금도 조금 넣었어요. 어차피 간은 새로 해야하는 거긴 하지만요.
단무지를 채에 받쳐 물기를 빼고, 오이를 잘라 소금에 절여요.
단무지를 채에 받쳐 물기를 빼구요, 오이를 손질해요. 오이는 굵은 소금 만지기가 싫어서 전 그냥 껍질을 깎아요^^;;;;; 소금에 절여둡니다.
햄, 오뎅, 계란, 깻잎 등등을 준비해요.
이미 1번에서 끓이고 있었던 물이 끓고 있을 수도 있어요. 제일 만만 때때한 햄을 쓱쓱 썰어 넣어 데쳐요. 이 때 바로 옆에는 후라이팬을 두고, 열을 올려두어요. 햄이 대충 데쳐지면 예열된 후라이팬으로 옮기고, 데쳤던 물은 버리고 또 물을 끓여요.
물이 끓는 사이 햄은 완성되겠죠. 그것과 동시에 오뎅도 잘라요. 물이 끓으면 오뎅을 데치고 물을 또 버려요. 오뎅도 역시나 햄처럼 바로 후라이팬으로 직행합니다.
계란은 6개를 소금과 함께 풀고요. 오뎅이 완성된 그 후라이팬을 한번 씻거나 닦고, 거기다가 계란을 구워요. 두꺼우니 최대한 약한 불로 오래도록 굽는다는 생각으로요.
깻잎은 미리 씻어두고요. 치즈도 준비해요.
돈까스는 잘라둡니다.
고봉민김밥에 돈까스김밥 아시죠? 그런 것처럼요.
혹시 김 구우실 분?
보통 김밥김을 구운 김으로 사는데요. 전 집에 김이 있어서 구워야만 했어요. 170도 예열된 오븐에 1분 20초 정도면 적당하게 굽혀집니다.

오븐

김밥을 싸요.
김발에 재료를 올리고, 차례대로 쌉니다.

​싸기 전에 미리 만들어진 김밥 놓을 그릇을 옆에 두면 편리해요.

김밥 완성! 김밥 자르기
참기름을 바르고, 통깨 올릴 준비를 해요.

김밥 자를 때에는 빵칼을 사용하면 아주 편리해요. 바게트 자르는 그 칼이요.

등록일 : 2021-07-01 수정일 : 2021-07-0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노블썬썬

냉장고 파먹기를 열심히 하나, 자꾸 냉장고가 가득가득 차요. 그러니 더 열심히 냉장고 비우기 요리를 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