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257
상품목록
main thumb
밥혜봇

소불고기덮밥 가와지쌀로 하니 고소해

기운이 약간 딸리고 우울하기도 해서 후다닥 마트에 가서 소불고깃거리와 시판 양념을 사다가 휘리릭 볶아 소불고기 덮밥 만들어 먹으니 얼마나 맛있던지요.

고기가 부족해서 그랬구나! 하고 다시 힘내서 영차 영차 할 수 있어요. 맛있는 혼밥메뉴 뭐 먹을까 고민될 때 이렇게 만들어보세요.
1인분 6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소불고기 덮밥에 가장 중요한 건 밥이죠. 고기도 중요하지만 밥이 맛있어야 덮밥이 더욱 맛있어요. 맛있는 가와지쌀을 준비합니다.
첫물은 빠르게 버리고, 두세번 문대 씻어 밥을 지어주세요.
먼저 소불고기거리는 냉동이고 얇아 따로 핏물을 제거하지 않았지만, 생고기나 해동을 한 소불고기라면 키친타월을 이용해 꾹꾹 눌러 핏물을 제거해주세요.
볼에 손질한 소고기를 넣고, 준비한 시판 소불고기 양념을 넣고 주물럭주물럭 양념이 잘 베이도록 무쳐주세요. 밥을 하고 밥이 완성되는 동안 소불고기를 양념에 재워둡니다.
뽀얗고 고소한 향이 일품인 가와지쌀로 만든 밥이 완성됐어요.
간단하게 소불고기 덮밥으로 먹을 거고, 냉장고에 넣어둔 채소도 없어서 그냥 간마늘만 조금 더 넣고 재워둔 소불고기를 볶았어요.
채소를 추가했다면 함께 소불고기와 볶으면 되고요. 중불로 달군 팬에서 달달 볶으면 되고, 소고기가 뭉치지 않게 젓가락을 이용해서 볶으면 더욱 좋아요.
그릇에 찰지게 완성된 가와지쌀로 지은 밥을 담아줍니다.
그릇에 밥을 뜨고, 만든 소불고기를 올리니 소불고기 덮밥 완성입니다. 거기에 추가로 달걀후라이 하나 턱! 올려주니 정말 너무 맛있어보이죠?
아차. 한식의 마무리 통깨를 빼먹으면 서운하죠. 통깨도 살살 뿌려주면 더욱 완벽한 소불고기 덮밥이 완성됐어요.
적당히 짭쪼롬하고 적당히 달아서, 밥과 함께 슥슥 비벼 먹으니 힘이 나는 혼밥메뉴로 정말 강력 추천하고 싶은 소불고기 덮밥이에요.
물론 남은 소불고기로 소불고기 덮밥을 만들거나 볶아먹어도 좋지만, 혼자서도 맛있게 바로 만들어 먹으면 더욱 좋죠.
팁-주의사항
시판 양념 대신 간장, 참기름, 후추, 맛술, 간 배, 간 사과, 간 양파, 간 마늘을 넣고 직접 소불고기 양념을 해도 참 맛있어요.
추가로 냉장고에 있는 양파나 당근, 버섯이나 대파를 넣으면 더욱 맛있어요.

등록일 : 2021-06-04 수정일 : 2021-06-0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밥혜봇

https://blog.naver.com/yuhyun1 블로그에 더 자세한 레시피가 있어요!

댓글 0
파일첨부
돼지고기김치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가지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날개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황태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생채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육개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갈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크램블에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삼겹살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군고구마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